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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드뉴스][나쁜 버릇 vs 좋은 습관] ‘하루 10초’ 척추 위해… 기지개 펴기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9-02-08 19:00 송고
편집자주 우리말에 ‘세 살 버릇이 여든까지 간다’ 라는 말이 있다. 어릴 때의 버릇은 늙어서도 고치기 어렵다는 뜻이다. 평소에도 간과하고 있는 나쁜 버릇들… 구부정하게 앉기, 입술 물어뜯기, 머리카락 뽑기 등과 같은 행동은 보기에도 좋지 않을뿐더러 우리 몸에도 악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사실. 반대로 간단한 동작 하나만으로도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좋은 습관도 있다. 뒤늦게 후회하지 말고 N쿡의 ‘나쁜 버릇 좋은 습관’을 참고해 건강한 삶의 질을 높여보자.
대부분의 시간을 의자에 앉아서 보내는 직장인 또는 학생들. 시간이 갈수록 근육과 뼈, 관절이 약해져 근육통에 시달리는 이가 늘고 있다. 가장 큰 원인은 운동 부족과 잘못된 식습관 즉 영양 불균형에서 찾을 수 있다. 

척추 관절 부위의 통증이 심해지면 스트레스, 수면장애, 집중력 약화, 무기력증, 우울증 등의 증상이 나타날 수 도 있다. 더이상 방치하지 말고 하루 10초면 충분히 예방할 수 있는 좋은 습관을 소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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