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인터뷰]② 'SKY캐슬' 찬희 "SF9 멤버들, 본방사수 응원"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9-02-01 10:10 송고
JTBC 드라마 '스카이(SKY) 캐슬'에서 황우주 역을 맡은 그룹 SF9의 찬희 / 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JTBC 드라마 '스카이(SKY) 캐슬'에서 황우주 역을 맡은 그룹 SF9의 찬희 / 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1일 종영하는 JTBC 금토드라마 'SKY캐슬'(스카이캐슬/극본 유현미/연출 조현탁)에서는 성인 연기자뿐만 아니라 '아이들'의 존재감도 돋보였다. 보이그룹 SF9 멤버이자 연기자인 찬희(황우주 역) 역시 그중 한 명이었다. 드라마 초·중반까지 다정한 모범생에 머무르던 황우주는 후반부에 김혜나(김보라 분)의 살해범으로 몰리고 억울하게 옥살이를 시작하면서 이야기 전개의 핵이 됐다. 이때 찬희는 누명을 쓴 우주의 당혹스러움부터, 억울함, 분노까지 섬세한 결의 감정 연기를 해내 극 몰입도를 높였다.
입체적인 황우주를 연기하는 게 쉽지만은 않았을 터. 특히 우주는 후반부에 감정을 폭발시키는 캐릭터이기에 밸런스 조절이 필수였다. 찬희 역시 연기를 하면서 고민이 많았다고 토로했다. 밝지만 마냥 밝지만은 않은 우주만의 분위기를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그 과정에서 연기력이 아쉽다는 지적도 있었으나, 이를 속상해하기보다 쓴소리를 받아들이고 개선하겠다며 의지를 다지는 그다. 연기에 열정과 애정을 가지고 임하는 배우, '될성 부른 떡잎' 찬희를 최근 뉴스1이 만났다.
JTBC 드라마 '스카이(SKY) 캐슬'에서 황우주 역을 맡은 그룹 SF9의 찬희 / 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JTBC 드라마 '스카이(SKY) 캐슬'에서 황우주 역을 맡은 그룹 SF9의 찬희 / 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N인터뷰]①에 이어>

- 'SKY캐슬'의 인기 비결은 뭘까.

▶ 선배님들의 연기력, 작가님의 스토리, 감독님의 연출력 이 3박자가 다 맞았던 것 같다. 카메라팀, 음향팀, 조명팀도 다 고생하셨다. 덕분에 좋은 작품이 나오지 않았나 한다.

- '시그널'에 이어 'SKY캐슬'에도 억울한 캐릭터로 출연하면서 '누명을 쓴 상 전문'이라는 평을 얻었다.
▶ 연기자로서 그런 이미지가 굳혀진다는 게 위험하긴 하지만 그래도 '전문'이라는 말을 붙여주셔서 감사하다.(웃음) 앞으로 그런 역할이 들어와도 또 할 거다.

- 극 중 우주의 엄마로 등장하는 배우 이태란과 '모자 케미'가 돋보였다. 실제로도 많이 아껴줬나.

▶ 정말 잘 챙겨주셨다. 따뜻한 분이다. 생일날 손편지를 써주셨는데 마지막 문장이 '아들이 돼줘서 고맙다'였다. 그래서 나도 '어머니가 돼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답장했다. 감동이었다. 현장에서도 연기를 할 때 많이 도와주셨다. 종방연 때도 '지금 하는 연기에 대한 고민들이 앞으로 네가 잘될 수 있는 밑거름이 될 거야'라는 말씀을 해주셨다. 아빠로 나오는 최원영 선배님도 잘 챙겨주시고… 분위기가 따뜻했다.

- 'SKY캐슬'에 함께 출연하는 또래 배우들과도 많이 친해졌겠다.

▶ 너무 친하다. 내 생일 파티도 그 친구들이 해줬다. 우리는 사적으로도 만나서 놀고 평소에 이야기도 많이 한다.

- 'SKY캐슬'이 본인에게 어떤 작품으로 남을까.

▶ 많은 깨달음을 얻고 배운 작품. 연기적으로 감독님과 선배님들에게 많이 배웠다. 또 앞으로 연기를 어떻게 해나가야 할지 깊이 생각하게 됐다. 많은 추억을 선물해준 드라마다.

- 그룹 SF9에서는 메인 댄서를 맡고 있다고. '위 올 라이' 댄스 영상은 어떻게 탄생한 건지 궁금하다.

▶ 팀 내에서 나랑 태양이 형이 메인 댄서다. '위 올 라이' 댄스 영상은 팬들을 위해 준비한 거다. 원래 '질렀어'로 추려고 했는데 '뭔가 더 다른 게 없을까' 하다가 기획팀 분들이 '위 올 라이'가 어떠냐고 해서 추게 됐다. 그런데 나는 오글거리더라. 세 번을 다시 보면서 '올릴까 말까' 정말 고민했다. 그런데 주위 분들이 괜찮다고 하셔서 올린 거다.

- SF9 멤버들도 'SKY캐슬'을 보고 응원도 해줬겠다.

▶ 멤버들이 본방 사수를 해주더라. 원래 다들 드라마를 잘 안 보는데 'SKY캐슬'은 재밌다고 한다. 어느 날은 영빈이 형이 드라마를 보고 있는데 나는 이미 본방송을 보고 다시 보는 줄 알고 '저기서 혜나 떨어지잖아요'라고 말해버렸다. 충격적인 엔딩이었는데 스포를 해서 영빈이 형이 삐쳤다. 조용히 '일시정지'를 누르고 방으로 들어가더라.(웃음)

- 곧 SF9으로 컴백하지 않나.

▶ 좋은 곡으로 컴백을 준비하고 있다. 이번 활동으로 많은 분들이 SF9 멤버 한 명 한 명의 매력을 알아줬으면 한다. 음원 차트인도 하고 음악 방송 1위도 해보는 게 목표다. 무엇보다 건강하게 행복하게 활동하고 싶다.


breeze52@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