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제주혁신센터, 시드머니 투자기업 '베드라디오·컨텍' 선정

(제주=뉴스1) 안서연 기자 | 2019-01-28 11:02 송고
뉴스1DB © News1
뉴스1DB © News1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이하 센터)는 시드 머니(Seed Money) 투자사업 추가 대상기업으로 ㈜베드라디오와 ㈜컨텍을 선정했다고 28일 밝혔다.

베드라디오(대표 김지윤)는 유휴 숙박시설을 밀레니얼 세대를 겨냥한 '1인 여행자를 위한 로컬 커뮤니티 호스텔(Hostel)'로 리모델링해 운영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제주시 원도심 지역을 기반으로 사업을 구상한 베드라디오는 현재 2월 1호점, 8월 2호점 오픈을 목표로 시설 내부 리모델링중이다.

컨텍(대표 이성희)은 우주지상국 설치를 통한 인공위성 데이터 수신 및 딥러닝 알고리즘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서비스를 제공하는 모델이다.

현재 도내 위성안테나 관제시스템 설치를 위한 기반작업을 진행 중에 있다.

시드머니 투자사업은 제주지역의 스타트업 투자생태계기반 마련을 위해 2018년 센터가 직접투자기능 강화를 목표로 신규 추진했다.

선정 기업별 최대 3000만원의 투자를 진행했으며, 4개 기업을 선정해 총 투자금은 1억2000만원에 달한다.

1차로 선정된 2개 기업은 도시인들을 위한 과일나무 쉐어플랫폼을 운영하는 '㈜당신의 과수원'과 제주도내 빈집을 숙박시설로 재생·활용하는 '㈜다자요'다.

센터는 한국벤처투자를 통해 엔젤투자자 자격을 획득해 센터의 시드머니 투자대상기업이 한국벤처투자에서 운용하는 '엔젤투자매칭펀드'를 신청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당신의 과수원(대표 오성훈)'은 6000만원의 추가 투자금을 확보해 총 9000만원의 투자 유치에 성공하기도 했다.

이러한 성과를 바탕으로 센터는 올해 시드머니 투자사업을 확대 운영하기로 결정했다. 투자대상 기업모집은 오는 3월 시작한다.

전정환 센터장은 "지난해 스타트업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을 위해 시드머니 투자사업을 신설했다. 1차로 선정된 기업이 모두 후속투자를 통해 기업가치를 상승시키고 안정적인 시장진입에 성공했다"며 "올해 투자금액을 확대한만큼 기업이 시드머니를 통해 더 많은 성장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asy010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