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문] YG스튜디오플렉스 "前공동대표 A씨 사임…배임 혐의로 형사고소"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9-01-17 18:44 송고
드라마 설렘주의보 포스터 © 뉴스1
드라마 설렘주의보 포스터 © 뉴스1
MBN 드라마 '설렘주의보'의 제작사 YG스튜디오플렉스 측이 전 공동대표 A씨를 상대로 제기한 형사고소 사건과 관련해 입장을 밝혔다. 

YG스튜디오플렉스(이하 YGSP) 측은 17일 오후 공식 보도자료를 통해 "A씨는 YGSP의 전 공동대표이기 이전, YGSP와 드라마 제작 위탁 계약을 맺은 '유한회사 스튜디오 바람이분다(이하 바람이분다)'의 대표"라고 알렸다. 

이어 "A씨는 이를 악용해 드라마 '설렘주의보'의 일본판권계약을 YGSP가 아닌 자신의 개별사업체인 '바람이분다' 명의로 일본 유통사와 불법 계약을 체결, 계약금을 편취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YGSP는 이를 인지한 즉시 해당 불법 계약을 무효화하는 절차를 진행 중(YGSP를 통한 정상적인 일본 유통 계약으로 변경)이며, A씨를 YGSP 공동대표이사직에서 사임토록 했다"며 "또한 조씨를 수사기관에 배임 등의 혐의로 형사고소한 상태"라고 설명했다.

또한 YGSP 측은 "지금까지 제기된 A씨의 혐의는 모두 A씨 개인 혹은 A씨의 개별사업체인 드라마 제작사 ‘바람이분다’를 통해 벌어진 일"이라며 "그 피해자인 YGSP도 형사고소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A씨의 불법 행위들을 추가 확인 중"이라고 덧붙였다. 

끝으로 "웹드라마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 출연료 미지급 부분 역시 해당 연기자는 '바람이분다'와 출연계약을 체결했으며 YGSP는 모든 제작비 일체를 '바람이분다'에 이미 지급 완료한 상태"라며 "그럼에도 YGSP는 미지급 출연료와 관련한 일련의 상황들을 면밀하고 정확히 파악해 도의적 책임을 다하려 노력하겠다"고 전하며 입장을 마무리지었다. 

앞서 YGSP가 제작한 모바일 드라마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의 주연배우 성훈의 출연료 미지급 사태가 발생했다. YGSP 공동대표 A씨는 현재 다른 관계자들의 연락을 받지 않고 있는 상태. A씨는 올해 3월 방영 예정인 OCN 드라마 '블루아이즈'의 제작 투자도 진행한 상태여서 제작 파행이 줄줄이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이에 YGSP 측은 A씨를 사임했고 형사고소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하 YGSP 측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YG스튜디오플렉스(이하 YGSP)의 전 공동대표 A씨를 상대로 한 형사고소 사건에 대해 전달드립니다.

A씨는 YGSP의 전 공동대표이기 이전, YGSP와 드라마 제작 위탁 계약을 맺은 '유한회사 스튜디오 바람이분다(이하 바람이분다)'의 대표입니다.

A씨는 이를 악용해 드라마 '설렘주의보'의 일본판권계약을 YGSP가 아닌 자신의 개별사업체인 '바람이분다' 명의로 일본 유통사와 불법 계약을 체결, 계약금을 편취하였습니다.

YGSP는 이를 인지한 즉시 해당 불법 계약을 무효화하는 절차를 진행 중(YGSP를 통한 정상적인 일본 유통 계약으로 변경)이며, A씨를 YGSP 공동대표이사직에서 사임토록 하였습니다. 또한 조씨를 수사기관에 배임 등의 혐의로 형사고소한 상태입니다.

지금까지 제기된 A씨의 혐의는 모두 A씨 개인 혹은 A씨의 개별사업체인 드라마 제작사 ‘바람이분다’를 통해 벌어진 일입니다. 그 피해자인 YGSP도 형사고소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A씨의 불법 행위들을 추가 확인 중입니다.

웹드라마 '나는 길에서 연예인을 주웠다' 출연료 미지급 부분 역시 해당 연기자는 '바람이분다'와 출연계약을 체결하였으며, YGSP는 모든 제작비 일체를 '바람이분다'에 이미 지급 완료한 상태입니다.

그럼에도 YGSP는 미지급 출연료와 관련한 일련의 상황들을 면밀하고 정확히 파악하여 도의적 책임을 다하려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aluemchang@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