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세종도서 학술부분 우수도서 선정'

(대전ㆍ충남=뉴스1) 김태진 기자 | 2019-01-08 12:09 송고
2018 세종도서 선정 학술부분 우수 도서 2종 이미지(KAIST 제공)© News1
2018 세종도서 선정 학술부분 우수 도서 2종 이미지(KAIST 제공)© News1

KAIST(총장 신성철)는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이 발간한 스타트업 교과서와 스타트업 인사이드가 ‘2018년 세종도서 학술 부문’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대학원에서 다루는 이론적 지식을 이해하기 쉽게 풀어 쓴 스타트업 인사이드는 실제 창업 사례로부터 도출한 스타트업 성공 트렌드를 다루고 있다.
변리사, 정부출연연구소, 대기업, 기술지주회사 등 다양한 직종에서 스타트업 관련 실무 경력을 보유한 KAIST 기술경영전문대학원 졸업생 및 재학생 11명과 이덕희 기술경영전문대학원장이 집필했다.

세종도서(구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는 문화체육관광부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에 의뢰해 1996년부터 매년 학술과 교양 부문 우수도서를 선정해 보급하는 사업이다.

학술부문 세종도서는 우수 학술 분야 출판 활동 고취 및 국가 지식 사회 기반 조성에 부합하는 도서가 심사 대상이 되며 선정된 도서는 공공도서관 등에 보급된다.
기술경영전문대학원은 저술 활동을 통해 KAIST 교육 및 현장 실무를 바탕으로 한 첨단 지식을 대중에게 확산하고 사회에 기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덕희 원장은 “재학생과 졸업생, 교수진 등으로 꾸준히 필진을 구성하고 도서를 집필해 지식 공유를 통한 사회 공헌에 힘쓸 예정”이라고 말했다.


memory44444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