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한화시스템, R&D 동계 인턴십…"방산 트렌드 체험하세요"

용인·판교연구소서 첨단 방산 기술 R&D 현장 실습

(서울=뉴스1) 송상현 기자 | 2019-01-08 09:26 송고
7일 국민대와 한양대 학생들이 한화시스템 판교연구소에서 동계 인턴 프로그램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 News1
7일 국민대와 한양대 학생들이 한화시스템 판교연구소에서 동계 인턴 프로그램을 위한 오리엔테이션 시간을 가졌다. © News1

한화시스템은 국민대학교, 한양대학교 에리카 캠퍼스와 손잡고 대학생들에게 방위산업 현장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는 동계 인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한화시스템은 두 학교와 첨단 국방 정보통신기술(ICT)분야에서 산학협력을 맺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다음달 1일까지 4주간 용인, 판교 연구소에서 국민대와 한양대의 전자·기계 공학, 경영학 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참가 학생들은 군 통신, 시스템·SW 개발, 인사 등 평소 접하기 힘든 방산 연구개발(R&D) 업무 경험의 기회를 갖게된다. 학점 인정과 소정의 실습비도 지급된다.
한화시스템은 4차 산업혁명 기술을 접목하고 있는 최신 국방 ICT 기술 트렌드를 참가자들이 직접 체감하도록 현장실습을 구성할 계획이다. 학생들이 직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면서 방위산업에 대해 우호적인 인식을 갖게 될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한화시스템은 작년 8월 국민대와 미래 항공기·무인기 사업 분야에서, 한양대 에리카 캠퍼스와 국방·해양산업 핵심기술 분야에서 각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용욱 한화시스템 연구개발본부장은 "이번 프로그램은 산학협력과 연계한 방산 분야 인재 양성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며 "국방 ICT 역량을 갖춘 우수한 인재 확보를 위해 학계와의 협력을 확대해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한화시스템은 국방 R&D 분야 인재 양성 차원에서 아주대학교 및 한국항공대와 업무 협약을 맺고, 관련 인턴 제도를 2년간 운영해왔다.


songss@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