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현대ENG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올해엔 장흥에 5가구 기증

주거취약가정에 모듈러주택 공급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2018-12-23 11:17 송고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1일 전남장흥서 기프트하우스 기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자료제공=현대엔지니어링)© News1
현대엔지니어링이 지난 21일 전남장흥서 기프트하우스 기증행사를 진행하고 있다.(자료제공=현대엔지니어링)© News1

현대엔지니어링는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지난 21일 전남 장흥군에서 '기프트하우스' 기증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1961년 설립된 민간구호 단체로 국민의 성금을 모금하며 투명하고 공정하게 관리·배분·운용하는 일을 담당하고 있다.

기프트하우스 캠페인은 주택노후화가 심각해 재난위기에 처한 가정에 자체 개발한 모듈러주택을 기증하는 행사다. 모듈러주택이란 시공에 필요한 자채와 부품을 현장에서 간단하게 조립하는 것을 말한다. 앞서 2015년 충북 음성에 4가구를 시작으로 2016년 6가구, 2017년 6가구를 기증했다. 올해도 5가구를 기부했다.

이날 행사엔 정종순 장흥군수뿐 아니라 이상훈 현대엔지니어링 기업문화팀장과 김정희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 사무총장이 참여했다.

현대엔지니어링은 입주민들의 요구사항과 개선사항을 반영해 성능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다. 특히 올해 수납공간을 대폭 늘렸다.

현대엔지니어링 관계자는 "재난위기가정에 안전하고 안락한 주거공간을 제공했다"며 "앞으로 사회공헌 활동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passionkj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