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울산

울산항만공사,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 서비스 개시

(울산=뉴스1) 김기열 기자 | 2018-12-21 15:27 송고
울산항만공사.© News1

울산항만공사(UPA)는 해양산업 취업지원을 위해 구축 중인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의 1단계 서비스를 민간 클라우드 기반으로 오픈했다고 21일 밝혔다.

일자리정보센터는 울산항과 관련 있는 기업정보와 채용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해 취업정보가 필요한 구직자와 채용홍보가 필요한 기업의 마중물 역할을 위해 마련됐다.

새로 오픈한 1단계 서비스는 울산항 관련 채용정보를 비롯해 관련 기업정보 제공 및 클라우드 환경 시범운영이 목적이며, 내년에 오픈하는 2단계 서비스에서 구직자와 구인기업의 맞춤형 기능 및 콘텐츠를 대폭 강화시킨다는 방침이다.

UPA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및 한국정보화진흥원에서 지원하는 '공공기관 민간 클라우드 선도사업'을 활용해 항만공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클라우드 기술 중 하나인 IaaS(Infrastructure as a Service)를 적용을 통해 사용자 폭주를 대비한 서비스 안전성 및 접속환경을 크게 개선했다.

물류정보팀 관계자는 "청년취업 및 기업의 구인난 문제해결에 울산항 일자리정보센터가 도움이 되기를 기대하고, 항만공기업 중 최초로 클라우드를 적용한 만큼 운영에 대한 성공사례를 만들어 해운항만분야의 클라우드 홍보 및 이용촉진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kky06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