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수능 끝난 교실'… 유은혜 "전수점검 하겠다"

부총리 주재 강릉 펜션사고 긴급회의
교육부, 안전 매뉴얼 재점검 예정

(세종=뉴스1) 이진호 기자 | 2018-12-19 09:15 송고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9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강릉 펜션 사고 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8.12.19/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이 19일 정부세종청사 교육부 대회의실에서 강릉 펜션 사고 상황점검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2018.12.19/뉴스1 © News1 장수영 기자

교육부가 강릉 펜션사고와 관련해 긴급 대책회의를 열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본 후 한 달여의 학교 교육 프로그램을 점검하고, 체험학습 현황도 확인한다는 계획이다.
교육부는 19일 오전 세종청사에서 지난 18일 강릉의 한 펜션에서 대성고 3학년 학생들이 사망 또는 중태에 빠진 사고와 관련한 대책회의를 열었다. 회의에는 유은혜 부총리를 비롯해 실·국장, 관련 과장 등 교육부 관료 20여명이 참석했다.

유은혜 부총리는 "이런 일이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기관이 해야 할 일을 처음부터 다시 챙기겠다"며 "아이들의 안전과 직결된 부분은 교육청으로 권한이 이양됐더라도 교육부의 일로 생각하면서 관리감독이 소홀하지 않도록 철저히 조치하겠다"고 말했다.

유 부총리는 특히  "교육부는 수능 이후 한 달 여간 마땅한 프로그램 없이 방치되고 있는 것은 아닌지 전수점검할 것"이라며 "체험학습 명목으로 고교생이 장기 투숙하는 여행이 있는지 신속하게 점검하겠다"고 밝혔다. 교육부는 기존의 학생 안전 매뉴얼과 규정도 재점검할 예정이다.

그는 "대성고 재학생과 교사들의 심리불안을 해소하기 위해 심리지원팀을 구성해 지원에 나서겠다"며 "강릉과 원주 각 병원에 인력을 배치해 학교, 학부모와 실시간으로 소통하면서 피해자 가족을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18일 강원도 강릉의 한 펜션에서는 대성고 3학년 학생 10명이 숨지거나 중태에 빠진 사고가 발생했다. 현재 3명이 숨졌고, 나머지 7명 중 5명의 학생은 호전 추세로 생명이 위태로운 고비는 넘긴 것으로 전해졌다.

교육부는 전날 차관을 반장으로 한 상황점검반을 구성한 바 있다. 유은혜 부총리는 현장을 방문한 뒤 이날 새벽 강릉에서 세종으로 온 것으로 전해졌다. 차관은 세종청사에서 현장상황을 계속해서 보고받을 예정이다.


jinho2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