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文의장 "한반도 항구적 평화체제 구축에 日 적극협력 기대"

한일의원연맹 대표단 환영만찬 가져

(서울=뉴스1) 최종무 기자 | 2018-12-14 21:37 송고
문희상 국회의장이 14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일의원연맹 대표단 환영만찬에서 발언을 하고있다.<국회의장실 제공>© News1
문희상 국회의장이 14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열린 한일의원연맹 대표단 환영만찬에서 발언을 하고있다.<국회의장실 제공>© News1

문희상 국회의장은 14일 서울 영등포구 63컨벤션센터에서 한일의원연맹 대표단과 함께 환영만찬을 가졌다.
한일의원연맹은 한국과 일본 양국의 발전 지원과 우호를 목적으로 1972년 설립된 단체로 정기적인 만남을 통해 양국 의회 간 상호 교류 및 협력 증진을 강화하고있다.

문 의장은 이 자리에서 "전 세계가 한반도의 평화 프로세스를 주목하고 있다"면서 "가깝고도 가까운 이웃나라, 일본의 협력과 도움이 한반도 평화에 큰 역할을 하고 있다"며 환영의 인사를 전했다.

이어 "한반도의 평화가 굳건해지면 경제적 실익은 물론 다방면에서 일본의 국익에 매우 부합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한반도의 항구적인 평화체제 구축을 위해 일본의 적극적인 협력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문 의장은 또 "올해는 김대중 대통령과 오부치 총리의 공동선언 20주년이 되는 해"라며 "이를 계기로 보다 성숙한 양국관계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양국 의원님들의 지혜를 모아주시기를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날 만찬에는 한국 측에선 강창일 한일의원연맹회장, 김광림 간사장 등 한일의원연맹 소속 의원 14인, 일본 측에선 누카가 후쿠시로 일한의원연맹회장, 카와무라 타케오 간사장 등 일한의원연맹 소속 의원 23인과 나가미네 주한일본대사 등이 함께 했다.


ykjmf@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