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즈 "만델라와 함께 한 골프, 가장 기억에 남아"

(서울=뉴스1) 온다예 기자 | 2018-12-12 14:20 송고
타이거 우즈. © AFP=뉴스1
타이거 우즈. © AFP=뉴스1

'골프 황제' 타이거 우즈(미국)에게 골프에 있어 가장 좋은 기억을 남긴 사람은 누굴까.
우즈는 12일(한국시간) 미국 골프 매체 골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넬슨 만델라 전 남아프리카공화국 대통령을 꼽았다.

유명인과 함께 한 골프 중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우즈는 "총리나 대통령 등 수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해 쉽게 고르지 못하겠다"면서도 "1998년 남아공에서 만델라와 함께한 라운드가 가장 기억에 남는다"고 말했다.

그는 "당시 나의 아버지와 만델라의 집에 가서 점심을 함께했다"며 "(그 기억은)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순간 중 하나로 남아있다. 내가 존경하고 우러러보는 사람과 만났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우즈는 "그는 모든 역경을 견뎌냈고 국가 통합을 위해 뛰어난 능력을 보여줬다. 그와 함께한 골프가 가장 특별할 수 밖에 없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타이거 우즈. © AFP=뉴스1
타이거 우즈. © AFP=뉴스1

또한 우즈는 '가장 저평가된 샷'을 묻는 질문에 2002년 PGA 챔피언십 2라운드 18번 홀의 벙커샷을 꼽았다.
그는 "내가 공식 대회에서 가장 좋은 느낌을 받았던 샷"이라며 "약간 경사진 곳에 공이 있었는데 공을 잘 올렸고 퍼트도 성공했다"고 말했다.

지난달 필 미켈슨(미국)과 일대일 매치 플레이를 펼친 우즈는 "미켈슨은 내가 결코 지고 싶지 않은 상대"라고 웃으며 "오랜 시간을 함께 했지만 이번 경기는 특별했고 온전히 즐길 수 있었다"고 말했다.

총상금 900만 달러가 걸린 이 매치에서 우즈는 연장전 승부 끝에 결국 패했다.

허리 부상으로 고전하던 우즈는 올해 복귀 시즌을 치르고 지난 9월 미국프로골프(PGA)투어 '투어 챔피언십'에서 5년 만에 우승을 신고했다.

우즈는 "올해 목표는 골프를 다시 할 수 있는 것 자체가 목표였다"며 "1년 전에 누군가 내게 우승할 것이라고 얘기해 줬다면 나는 동의하기 어려웠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내가 다시 높은 수준의 경기력을 보일 수 있다는 점을 확인했기 때문에 2019년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특히 메이저 대회 우승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는 "올해 메이저 대회에서 우승할 기회가 있었다"며 "내년에는 내가 우승을 해봤던 코스에서 열리는 대회가 몇 개 있는데 우승 기회가 계속 있었으면 좋겠다"고 바랐다.


hahaha8288@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