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영화

[황금촬영상] 이병헌 연기대상…'1987' 작품상·김윤석x최희서 주연상(종합)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8-12-06 20:02 송고
뉴스1 DB © News1
배우 이병헌이 황금촬영상 연기대상 영광을 차지했다.

이병헌은 6일 오후 6시 서울 중구 인현동 PJ 호텔에서 열린 제38회 황금촬영상 영화제에서 '그것만이 내 세상'으로 대상을 수상했다.

최우수 작품상은 '1987'이 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남우주연상은 '1987' 김윤석이 받았고, 여우주연상은 '박열' 최희서가 받았다.

심사위원특별상은 '일급기밀' 김상경과 '기억의 밤' 나영희의 차지였다. 촬영감독이 뽑은 인기상은 '아이캔스피크' 이제훈과 '여배우는 오늘도' 문소리가 가져갔다. 아역상'은 '옥자' 안서현이, 감독상은 '1987' 장준환 감독이 받았다. 한국영화발전 공로상은 '신과 함께' 시리즈를 제작한 원동연 제작자의 품에 안겼다.

남우조연상과 여우조연상은 '신과 함께-죄와 벌' 김동욱과 '청년경찰' 박하선이 각각 받았다. 신인감독상은 '마차타고 고래고래'의 안재석 감독과 '산상수훈' 유영의 감독에게 돌아갔다. 신인남우상은 '마차타고 고래고래' 김신의와 '산상수훈' 백서빈이, 신인여우상은 '그것만이 내 세상' 최리가 각각 수상했다.

한편 1977년부터 시작된 황금촬영상 영화제는 한국영화의 기술 감각을 유지하고 새로운 스크린의 얼굴을 찾는 데 목적을 두고 있다.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회원들이 1년간 촬영한 작품을 바탕으로 새로운 기술과 정보를 상호 교환하고 새로운 후진들의 기술 발전에 기회를 주고자 한다. 심사위원은 한국영화촬영감독협회 회원들로 구성됐다. 심사기준은 창의성, 기술성, 예능성이며 수상 부문은 금, 은, 동 촬영상과 신인촬영상, 신인감독상, 신인배우상, 촬영인이 뽑은 남녀 인기배우상으로 구분된다. 금, 은, 동 촬영상 수상자에게는 미국연수 혜택을 부여한다.

이하 황금촬영상 영화제 수상자(작) 명단.

▲ 대상=이병헌(그것만이 내 세상)
▲ 최우수 작품상=(1987)
▲ 남우주연상=김윤석(1987)
▲ 여우주연상=최희서(박열)
▲ 심사위원특별상 남자 부문=김상경(일급기밀)
▲ 심사위원특별상 여자 부문=나영희(기억의 밤)
▲ 촬영감독이 뽑은 남자 인기상=이제훈(아이캔스피크)
▲ 촬영감독이 뽑은 여자 인기상=문소리(여배우는 오늘도)
▲ 아역상=안서현(옥자)
▲ 한국영화발전 공로상=원동연 제작자(신과 함께)
▲ 감독상=장준환(1987)
▲ 남우조연상=김동욱(신과함께-좌와 벌)
▲ 여우조연상=박하선(청년경찰)
▲ 신인감독상=안재석(마차타고 고래고래), 유영의(산상수훈)
▲ 신인남우상=김신의(마차타고 고래고래), 백서빈(산상수훈)
▲ 신인여우상=최리(그것만이 내 세상)
▲ 공로상=고두심


aluemchang@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