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초등수학 ‘시매쓰출판’ 생각수학 내년 5·6학년 1학기 개정판 출간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8-12-05 14:43 송고
© News1
© News1

초등 수학 전문 브랜드 ‘시매쓰출판’은 초등수학 교과 기본서인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5·6학년 1학기 개정 교재를 출간했다고 밝혔다.

2019년 새롭게 개정된 교과서를 완벽 반영한 ‘생각수학’ 시리즈는 아이 스스로 변화된 학교 평가를 대비할 수 있는 교과 기본서로 많은 초등 학부모의 사랑을 받고 있다.

생각수학 시리즈의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은 아이들에게 친숙한 이야기를 바탕으로 개념 활동을 진행해 아이들의 흥미를 자극, 학습 목표와 동기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라고 한다.

막연히 개념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발문을 따라가며 스스로 발견할 수 있도록 구성돼 처음 접하는 아이들도 쉽게 이해하고 스스로 수학의 개념과 원리를 터득할 수 있도록 했다.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은 체계적인 구성을 통해 기본 문제부터 서술형·문장제까지 다양한 문제를 한 권에 담아낸 교재로 수학적 개념이 문제에 어떻게 적용되는지를 단계적으로 학습하게 한다. 또한 별책부록인 ‘파워북’을 통해 고차원의 사고력수학 문제 및 서술형 문제를 학습하며 1+1의 효과를 누릴 수 있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시매쓰출판 관계자는 “‘생각수학’으로 학습한 한 학부모께서 엄마표 수학을 진행하면서 수학 5대 핵심 영역이나 서술형, 문장제 문제를 어떻게 지도해야 할지 고민이 많았는데, 생각수학의 도움을 많이 받았다며 감사함을 표했다”며 “이번에 개정된 생각수학을 통해 아이와 학부모 모두 바른 수학 학습을 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생각수학 5·6학년 1학기 개정판 출간을 기념하여 현재 주요 온라인 서점에서 감사 선물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이벤트 기간 중 개념이 쉬워지는 생각수학과 유형이 편해지는 생각수학 개정판을 세트로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수학걱정 No!’가 지급된다.

수학걱정 No!는 시매쓰 수학연구소 조경희 소장이 KBS1 라디오 ‘공부가 재미있다’에 고정 출연하며 제시한 컨설팅을 사례별로 묶어 책으로 옮긴 것으로 자녀의 수학 교육이 걱정인 학부모를 위한 생생한 처방전이라고 밝혔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