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울산시, 정보산업진흥원과 ICT교육센터 설립 추진

(울산=뉴스1) 이윤기 기자 | 2018-12-04 17:17 송고
4일 '울산 ICT 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기획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울산시 제공)© News1
4일 '울산 ICT 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기획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울산시 제공)© News1

울산시와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4일 '울산 ICT 교육센터' 설립을 위한 기획 연구 용역 최종 보고회를 개최했다.
울산은 다양한 계층과 사업체를 대상으로 하는 정보통신기술(ICT) 전문 교육기관이 없어 우수한 ICT 융합인력 수급이 어려운 상태로 대책 마련이 필요한 실정이다.

이번 용역을 통해 울산 지역을 거점으로 하는 4차 산업혁명시대 ICT융합 전문인력양성 선도기관이 될 '울산 ICT교육센터'의 △설립 당위성 확보 △비전·운영 전략 수립 △현장맞춤형 ICT교육과정 발굴 및 개발을 완료했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은 이번 보고회에서 수렴된 최종 사업계획을 기반으로 울산 ICT교육센터 설립을 추진해 지역에 꼭 필요한 ICT 전문교육을 제공함으로써 지역 경제적·사회적 가치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울산정보산업진흥원 장광수 원장은 "지역에 꼭 필요한 ICT 전문인력 양성 선도기관이 될 ICT교육센터는 앞으로 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데 큰 기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bynaeil@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