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사회 > 헬스케어

스마일라식 4만안 달성 안과, 국내 유일 ‘스마일라식 레퍼런스클리닉’ 선정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8-12-02 09:00 송고
© News1

기존 라식라섹은 24㎜에 달하는 광범위한 각막을 절개하거나 각막 상피를 아예 제거하는 등 각막 손상이 불가피했다. 이 때문에 원추각막증, 각막혼탁 등 심각한 부작용의 위험이 존재했다. 이러한 기존 시력교정술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세계 석학들의 오랜 연구 끝에 탄생한 시력교정술이 스마일라식(SMILE)이다.
  
스마일라식은 엑시머레이저보다 1000배 정교해진 팸토세컨레이저를 사용해 각막표면을 손상하지 않고 레이저를 투과시켜 근시를 분리시킨 후, 각막에 약 2㎜의 미세한 절개를 만들어 근시를 빼내는 수술법이다. 스마일라식은 통증을 유발하는 상피세포 제거과정 없이 시력을 교정해 통증이 발생하지 않고, 각막 최소 절개로 다음 날부터 세안, 운전 등의 일상생활이 가능하다.

라식라섹을 보완한 3세대 시력교정술인 스마일라식은 국내 안과의원 최초 눈에미소안과 구형진 원장에 의해 도입됐다. 구형진 원장은 스마일라식 도입 후 7년간 4만건의 수술을 집도하며 국내 스마일라식 보급에 앞장서왔다. 또한 스마일라식의 안정성을 한단계 높인 ‘커스터마이징 스마일라식'을 자체 개발하여 근시 분리 위치, 레이저 강도 등을 환자 눈 상태에 최적화한 스마일라식 수술법으로 수술 한달 후 평균 시력 1.2라는 높은 수치를 달성했다.

이 같은 성과를 바탕으로 눈에미소안과는 스마일라식 개발사인 칼자이스社에 의해 ‘스마일라식 레퍼런스클리닉’으로 선정됐다. ‘스마일라식 레퍼런스클리닉’은 독일에서 직접 파견된 전문의들이 총 6가지 항목(소속 의료진의 기술력, 수술결과, 검안 능력, 스마일라식 직원 이해도, 환자만족도, 서비스)을 직접 평가하고, 기준치 이상의 점수를 받은 안과에 부여하는 자격으로, 한 국가당 한 개의 안과에만 부여되고 있다.
  
스마일라식 세계적 권위자(SMILE Global Luminary)로 선정된 구형진 원장은 “개인별로 각막과 시력 상태는 천차만별이므로, 안정적인 스마일라식 수술 진행을 위해서는 레이저 조사 강도, 난시 축과 난시 정도, 각막 실질 분리 위치 등 다방면의 고려가 필요하다”며 "수술을 받기 전에 가격, 비용보다 병원의 스마일라식 도입 시기, 수술 횟수 등을 필히 확인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