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언주 "운동권 정치인, 감방 다녀온 것으로 기득권 유지 말아야"

"이상 위해 법 위반 생각해본 적 없어…누가 더 나라 사랑하나"
"사회주의·전체주의 나라로 몰아가지 말고 물러나야"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2018-11-15 15:37 송고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의원실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8.11.13/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13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 의원실에서 뉴스1과 인터뷰를 하고 있다. 2018.11.13/뉴스1 © News1 민경석 기자

이언주 바른미래당 의원이 15일 여권 내 운동권 출신 정치인들을 향해 "더 이상 과거 운동하다가 감방 다녀온 것을 훈장 삼아 자신의 기득권을 유지하기 위한 수단으로 써서는 안 된다"고 지적했다.
이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오늘날 대한민국을 만든 이들은 소수의 운동권이 아니라 각자의 현장에서 목소리 내면서 치열하게 산 평범한 사람들의 공이었다고 생각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이 의원은 "저는 전대협(전국대학생대표자협의회) 세대가 아니다. 시위하다가 감방을 다녀온 적도 없고 법을 어겨본 적도 없다"며 "나의 이상을 위해 법을 어겨도 된다는 생각을 해본 적도 없다"고 밝혔다.

이어 "우리는 당신들이 그렇게 시간을 보낸 나이에 나라의 미래에 도움이 되고자 치열하게 공부했고, 취업하기 위해 경쟁했고, 직장에서도 국제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전세계 여러 나라를 잠을 설쳐가며 오가면서 치열하게 살아왔다"며 "우리 후배들은 더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의원은 "저는 궁금하다. 과연 운동권 기득권들과 저처럼 열심히 살아온 사람들 중에 누가 더 나라를 위한다고, 누가 더 뜨겁다고 감히 재단할 수 있는가"라며 "돌 던지고 화염병 던지지는 못했지만 나라 걱정하는 마음으로 도서관에서 공부하고 열심히 해온 86세대들은 운동권 정치세력보다 과연 나라 생각하는 마음이 못한 것인가"라고 반문했다.
그는 "나라의 미래를 책임지는 자격은 어떤 보상 차원에서 주어져서는 안 될뿐더러 운동권 정치세력은 이미 보상을 넘칠 만큼 받았다고 생각한다"며 "또한 그들은 유감스럽게도 '해방전후사의 인식'같은 왜곡된 역사관을 아직도 버리지 못했고, 비현실적 이상사회건설을 꿈꾸며 그들만이 정의라는 선민의식에 빠져 나라를 사회주의경제, 전체주의적 분위기로 몰아가고 있다"고 평가했다.

이어 "심지어 대북관계에서 정체성의 혼란을 드러내 국민들을 매우 불안하게 하고 있다"며 "다시 한번 말하지만 이제 운동권 정치세력은 그 기득권을 내려놓고 대한민국이 미래로 나아갈 수 있도록 물러나라"고 덧붙였다.



hjin@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