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울역 가면 일자리가 보인다"…26일 청년채용박람회 개최

코레일·중진공 공동주최…30개 우수 중소기업 참가

(세종=뉴스1) 김희준 기자 | 2018-11-13 10:05 송고
코레일 제공© News1
코레일 제공© News1

한국철도공사(코레일)는 오는 26일 오전 10시 서울역에서 중소기업진흥공단(중진공)과 함께 중소기업 청년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박람회는 '청년이여! 내일(JOB)을 잡아라!'라는 슬로건으로 청년 일자리 창출과 중소기업 인력난 해소를 위해 두 기관이 뜻을 모아 마련됐다.

코레일과 중진공이 추천하는 우수 중소기업 30개사가 참여하며 채용 규모는 100여명이다. 구직을 희망하는 청년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행사는 오후 5시까지 진행된다.  

박람회에서는 △기업별 1대 1 면접 및 채용 △입사지원서 컨설팅 △면접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으며 참가기업과 구직자 간 사전매칭을 통한 당일 채용면접도 진행된다.

특히 코레일 협력사인 삼익물류, 의왕ICD, 한일, 이건산전, 삼영기계, 씨에스아이엔테크, 앤터플, 한국문화관광콘텐츠개발이 참여해 사무직·생산직·개발직 등 20여명을 채용할 계획이다.
채용박람회의 자세한 사항은 공식 홈페이지나 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오영식 코레일 사장은 "청년 실업난 해소와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기 위해 접근성이 좋은 철도역에 채용박람회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철도의 특성을 살려 좋은 일자리 만들기 위한 다양한 방안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h9913@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