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부산 서구관광 스마트하게"…모바일 스탬프투어 실시

획득 스탬프에 따라 기프티콘 증정

(부산·경남=뉴스1) 박채오 기자 | 2018-11-08 14:34 송고
부산 서구 모바일 스탬프투어 참여 방법(부산 서구청 제공)© News1
부산 서구 모바일 스탬프투어 참여 방법(부산 서구청 제공)© News1

부산 서구는 이달부터 내년 9월까지 외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모바일 스탬프투어를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란 관광지 방문인증 스탬프를 종이가 아닌 스마트폰 앱을 활용해 받으면서 관광을 즐기는 것을 말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구름산책로, 해상케이블카 등 특화된 관광인프라로 늘고 있는 외지 관광객들의 발길을 서구 전역으로 확산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스마트폰만 있으면 누구나 간단하고 편리하게 참여할 수 있다. 구는 관광지에 대한 상세한 설명은 물론 맛집, 숙박, 카페 등 관련 정보도 제공한다.

모바일 스탬프투어 대상지는 △구덕문화공원 △부산전통문화체험관 △구덕수원지 △대신공원 △닥밭골행복마을 △임시수도기념관 △동아대석당박물관 △천마산조각공원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최민식갤러리 △천마산하늘산책로 △누리바라기전망대 △충무동 새벽시장 △이태석 신부 생가 △송도해안산책로 △송도구름산책로 △송도해상케이블카 △백년송도골목길 △암남공원 등이다.
모바일 스탬프투어는 구글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탬프투어’를 검색, 설치하면 된다. 스탬프는 해당 관광지에 도착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에 나타나 획득할 수 있다..

구는 외지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매월 무작위 추첨을 통해 스탬프 5개를 모은 20명에게는 5000원권, 스탬프 10개를 모은 5명에게는 1만원권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또 여행후기의 ‘좋아요’ 개수 상위 10명에게도 5000원권의 모바일 기프티콘을 증정한다.

공한수 서구청장은 “서구에는 송도해수욕장 외에도 한국전쟁 당시 임시수도 정부청사와 대통령관저, 아미동 비석문화마을, 천마산하늘산책로, 구덕문화공원 등 관광명소가 너무 많은데 충분히 알려지지 않은 점이 늘 아쉬웠다”며 “모바일 스탬프투어가 지역명소를 알리고 이를 통해 지역경제가 활성화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chego@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