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에어부산, 항공교통서비스 평가 5개 중 3개 '최고점수'

정시성·소비자보호·이용자 만족도 최고 점수…3개 분야 유일
KCSI 등 국내 대외평가 기관에서도 우수성 인정받아

(부산ㆍ경남=뉴스1) 박기범 기자 | 2018-11-01 10:14 송고
에어부산 항공기 © News1 DB
에어부산 항공기 © News1 DB

에어부산은 국토교통부가 발표한 '2016~2017년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 5개 분야 중 3개 분야에서 가장 좋은 점수를 받았다고 1일 밝혔다.
에어부산은 국제선 정시성, 소비자 보호 분야에서 1등급을 받았다. 가장 높은 등급을 2개 분야 이상 받은 항공사는 에어부산이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다. 

정성평가로 진행된 이용자 만족도 분야에서는 국내 항공사 가운데 가장 높은 점수로 ‘만족’ 등급을 받았다. 

국내선 정시성, 안전성은 2번째로 높은 점수(2등급)를 받아 전 분야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소비자 보호 분야에서 이용객 대비 피해접수 건수가 적고, 소비자 관련 행청처분이 단 한 건도 발생하지 않았다고 국토부는 설명했다.
에어부산은 이전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총 3차례의 '항공교통서비스 평가'에서도 저비용항공사 중 유일하게 3차례 모두 최고 등급인 ‘매우 우수’ 등급을 받았다.

지난 2016년에는 국내 항공사 중 유일하게 ’안전우수 항공사‘ 표창을 받아 안전과 서비스에 있어 국토부로부터 인정을 받아 왔다.

에어부산은 정부뿐 아니라 공신력 있는 국내 대외 평가 기관에서도 서비스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

에어부산은 지난달 11일 한국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도지수(KCSI) 조사에서 저비용항공 부문 6년 연속 1위에 선정된데 이어 지난달 30일에는 한국표준협회 주관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도 저비용항공 부문 3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

공신력 있는 양대 평가 기관에서 10회 이상 1위에 선정된 저비용항공사는 에어부산이 유일하다.

에어부산은 최근 서비스 평가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것을 기념하여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1일부터 18일까지며, 참여방법은 에어부산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하고 축하 댓글을 남기면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국제선 항공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한다.

한태근 에어부산 사장은 "손님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는 항공사가 되기 위해 서비스 개선과 혁신에 전사적인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pkb@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