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초점]① 연말 화려 컴백…'예고된 대기록' 엑소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18-10-23 09:10 송고
© News1
© News1

그룹 엑소가 컴백한다. 완전체로 국내 활동에 나서는 것은 지난해 9월 '파워' 이후 무려 1년 2개월 만이다.

솔로, 유닛 등으로 개인 활동에 집중하며 내공을 더한 엑소는 이번 11월 컴백을 통해 다시 한 번 엑소다운 대기록을 예고하고 있다.

엑소는 오는 11월 2일 정규 5집 'DON’T MESS UP MY TEMPO'(돈트 메스 업 마이 템포)를 발매한다. 이 곡은 국내 음원 사이트는 물론이고 아이튠즈, 애플뮤직, 스포티파이, 샤미뮤직 등 세계 지역 곳곳에 동시 공개된다.

엑소는 이번 앨범에 초심을 담은 것으로 보인다. 멤버들은 데뷔 당시 내세웠던 개인별 초능력 불, 공간이동, 힘, 빛, 빙결, 바람, 번개, 치유, 물 등을 모티브로 수록곡에 녹여냈다.

타이틀 곡 '템포'는 신선한 아카펠라 구성이 돋보이는 힙합 댄스 장르의 곡으로, 남성미를 부각시킨 파워풀한 곡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 News1
© News1

엑소는 데뷔 이후 꾸준하게 대기록을 써왔다. 지난해 발표한곡 '코코밥'과 '파워'로 무려 네번째 100만 장 판매고를 돌파했으며 K팝 그룹 최초로 5년 연속 대상에도 성공했다.

엑소는 데뷔 후 꾸준하게 걸출한 시상식에서 다양한 상을 받았다. 데뷔년도인 2012년과 2013년에는 신인상을 싹쓸이했고 데뷔 1년만에 멜론 뮤직 어워즈에서 '올해의 베스트송'과 엠넷 아시안 뮤직 어워드 '올해의 앨범상' 등을 받는 등 단숨에 톱 반열에 올랐다. 이후 대상 수상을 놓치지 않았다.

이색적인 기록도 있다. 한국 최초 세계적인 명성의 두바이 분수쇼에 음악이 선정됐으며 2018 평창 동계 올림픽 폐막식 무대에 올라 세계인들 앞에서 퍼포먼스를 펼치는 등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행보를 걸어왔다.

엑소는 지난 2012년 데뷔, 올해 7년차를 맞았다. 데뷔 이후 꾸준하게 인기를 높인 엑소의 화력은 7년이 지난 지금까지 활활 타오르고 있는 상황.

이에 이번에도 다섯번째 100만 장 판매고는 물론이고, '엑소다운' 기록을 추가할 가능성도 매우 높다. 더욱이 중국에서 활약하고 있는 레이가 중국어 음원 및 뮤직비디오에 참여해 더욱 그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엑소는 컴백 당일인 11월 2일 오후 8시 인천 영종도 파라다이스시티, 플라자에서 엑소 컴백 쇼케이스 '템포'를 개최하며 신곡 무대는 물론이고 앨범 제작 과정 및 비하인드, 근황 토크를 하며 팬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hmh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