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해외

두바이 경유하세요? 공항에만 있긴 아쉬울텐데…

경유지 두바이에서 짧은 시간에 즐길 명소와 방법들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18-10-18 08:00 송고
부르즈 칼리파. 이하 두바이관광청 제공

기나긴 기다림의 경유 시간을 잘 활용하면 최종 목적지 외에 또 다른 나라를 여행할 수 있다.

우리나라 여행객들이 유럽이나 아프리카로 가기 위해 가장 많이 경유하는 곳 중 하나가 바로 아랍에미리트(UAE)의 '두바이'다.

두바이는 사막 위에 거대한 빌딩들이 건설된 기적의 도시로 공항 밖을 빠져나가야 도시의 매력을 알 수 있다.

두바이관광청은 올 하반기 두바이에서 경유(스톱오버)하는 여행객에게 알차게 체류 시간별 두바이 여행을 즐기는 방법을 17일 안내했다.

알 파히디 역사 지구

◇8시간 이내라면, 올드 두바이와 다운타운 두바이

우선 두바이 국제공항 도착 후 택시나 지하철로 다운타운 두바이에 위치한 세계에서 가장 높은 빌딩 '부르즈 칼리파'(Burj Khalifa·버즈 칼리파)로 가볼 것을 추천한다.

다운타운 두바이는 두바이 국제공항과 가까운 거리에 있어 30분 이내에 도착한다.

여행객들은 건물 124층과 125층에 위치한 전망대 '앳 더 탑'(At the Top)에서 두바이의 눈부신 도시 전경을 바라볼 수 있다.

또 부르즈 칼리파 바로 옆에는 축구장 200개의 규모에 달하는 세계에서 가장 큰 쇼핑몰 두바이몰과 분수까지 있어 한곳에서 다양한 즐길 거리를 경험할 수 있다.  
    
다운타운 두바이를 둘러봤다면 도시의 옛모습을 볼 수 있는 올드 두바이(Old Dubai)를 추천한다.

이곳엔 두바이의 전통시장인 금 시장, 향신료 시장 등을 비롯해 두바이에서 가장 오래된 주거 지역인 '알 파히디 역사지구'(Al Fahidi Historical District)가 있다.

특히 알 파히디 역사지구는 아랍 전통 가옥들이 모여있어 두바이의 옛 정취를 느낄 수 있는 곳으로, 현재 커피 애호가들을 위한 커피 박물관, 아보카도 셰이크가 맛있는 아라비안 티 하우스 등 아기자기하고 이색적인 볼거리가 다양하게 마련돼 있다.  

모래 언덕을 차로 달리는 듄 배싱 체험

◇12~16시간 경유라면? 두바이 사막과 바다 즐기세요

시간이 여유있다면 시내에서 자동차로 1시간만 달리면 즐길 수 있는 사막 사파리 투어를 추천한다.

붉은빛이 도는 두바이의 고운 모래언덕 사막에서 고성능 사륜구동차를 타고 울퉁불퉁한 언덕을 거침없이 달리는 듄배싱(모래언덕 드라이빙)으로 스릴을 만끽하거나 '샌드보딩', '팰컨'(매) 쇼 관람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도심에서 느껴보지 못한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한다.

전율 넘치는 사막 사파리를 즐긴 후, 다운타운 두바이와 인접한 곳에 있는 해변 '라 메르'(La Mer)를 가보는 것도 좋다.

라 메르는 개장하며 매일 많은 인파가 몰리는 곳으로 쇼핑, 음식, 휴식, 레저 모두 한곳에서 즐길 수 있다. 다양한 부티크샵 및 카페와 레스토랑이 자리 잡고 있다.

게다가 2.5km 가까이 펼쳐지는 에메랄드빛 해변도 있고 올해 워터파크가 새롭게 개장해 물놀이도 즐길 수 있다.  

진주를 소재로 한 화려한 쇼인 '라 펄'

◇1박 이상 머문다면? 화려한 밤 문화 즐기기

도시에서 하룻밤을 보낼 예정이라면 밤에 더 빛나는 두바이의 모습을 볼 수 있다.

우선 20세기 중반까지 두바이의 주산업이었던 진주를 소재로 한 화려한 엔터테인먼트 쇼, 라 펄(La Perle)이 있다. 두바이 중심가인 '알 합툴 시티'(Al Habtoor City)에서 열리는 쇼는 약 1시간 30분동안 진행된다. 호화로운 색감, 감각적인 음악, 뛰어난 연출력 등을 자랑한다.

'태양의 서커스' 연출자 프랑코 드라고네에 의해 기획된 공연은 최첨단 무대에서 펼쳐지며, 수중공연, 공중곡예 등 450여 가지의 퍼포먼스를 선보인다.

더욱 '시원한' 경험을 원한다면 부르즈 칼리파 5층에 위치한 '더 부르즈 클럽'(The Burj Club)이 있다. 평소 옥상 수영장이 있는 피트니스 센터로 운영되는 이 클럽은 10월 말까지 '루프톱 풀파티'장으로 변신한다.

파티가 열리는 동안 멋진 야경을 배경으로 신나는 음악, 각종 음식과 음료, 야외수영장 등을 즐길 수 있다.  

더 부르즈 클럽에서 열리는 루프톱 풀파티

◇경유 시 이용하기 좋은 호텔은?

두바이엔 매우 합리적인 가격의 부티크 호텔부터 화려한 럭셔리 호텔까지 수많은 종류의 호텔들이 있다. 특히 경유를 하는 여행객에게 최적의 호텔로는 3곳이 추천된다.  

저렴한 가격으로 자유여행객들에게 적합한 '햄튼 바이 힐튼 호텔'(Hampton by Hilton Dubai Airport), 뛰어난 가성비를 자랑하는 5성급 호텔 '르 메르디앙 두바이 호텔 & 컨퍼런스 센터'(Le Méridien Dubai Hotel & Conference Centre), 두바이를 경유하는 신혼 여행객들에게 제격인 '파크 하얏트 두바이'(Park Hyatt Dubai) 등이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