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UST 배정수, 국제학술대회서 '젊은연구자상' 수상

(대전ㆍ충남=뉴스1) 김태진 기자 | 2018-10-14 10:33 송고
배정수© News1

UST(과학기술연합대학원대학교·총장 문길주)는 전기연구원 캠퍼스 에너지변환공학 통합과정 배정수 학생이 중국에서 열린 ‘유럽-아시아 펄스파워 컨퍼런스 2018(EAPPC)’에서 ‘젊은연구자상’을 수상했다고 14일 밝혔다.

젊은연구자상은 35세 이하 연구자 중 긴 시간동안 전기에너지를 저장한 후 압축해 짧은 시간에 매우 높은 수준의 파워(고전압 등)를 발생시키는 펄스파워 관련, 연구 성과가 우수한 연구자 4명을 선정해 주는 상이다.

배씨는 펄스파워 기술을 적용한 펄스전원장치 모듈을 직․병렬로 연결해 각 산업에서 요구하는 전압과 전류를 발생시키는 방법을 연구했다. 그 결과를 이번 컨퍼런스에서 발표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 기술은 향후 자동차 배기가스 저감장치 및 의료, 농업, 식품 등 다양한 산업에 활용 가능하다.

그는 “펄스전원 모듈화를 연구해서 산업 현장에 적용 가능한 기술을 개발하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전자기파 분야 권위 있는 국제학술대회인 EAPPC는 한국, 중국, 일본 등의 아시아 국가와 독일, 프랑스, 러시아 등의 유럽 국가들이 펄스파워 기술교류를 위해  2년에 한번 씩 개최되는 학회로 올해 7회를 맞이했다.


memory44444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