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동정]박원순 시장, 시민과 함께하는 한글날

(서울=뉴스1) 이헌일 기자 | 2018-10-09 06:00 송고
박원순 서울시장. /뉴스1 ⓒNews1
박원순 서울시장. /뉴스1 ⓒNews1
 
박원순 시장은 세종즉위 600주년 및 제572돌 한글날을 맞아 9일 '2018 한글, 서울을 움직이다' 행사에 참석한다.
오전 11시 광화문광장에서 세종대왕의 업적에 감사함을 표시하는 '세종대왕 시민 꽃바치기'에 시민들과 함께 한다. 세종대왕 동상 밑에 세워진 '한글 사랑해' 글자판에 꽃을 붙인다.

동상 측면에 마련된 '서울시 순화어' 투표소에서 투표한다. 시민·공무원들이 바꾸면 좋겠다고 제안해 시가 순화한 말 중 시민들이 보기에 가장 잘 바꾼 단어를 꼽는 투표다. '결손 가족 → 한부모 가족, 조손 가족', '배리어 프리 → 무장애, 장벽없는', '스타트업 → 새싹기업' 등 12개가 후보로 올랐다. 가장 많은 표를 받은 단어는 시민들이 볼 수 있는 공공언어게시판에 올라간다.

이어 오전 11시30분 시민청 활짝라운지에서 열리는 '한글놀이터'에서 서울시 어린이기자와 함께 '한글 컬링' 게임을 한다. 한글의 자음과 모음이 부착된 컬링판 위에 스톤을 굴려 글자를 완성하는 방식이다. 이밖에 우리말 시낭송, 윷놀이, 양궁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한다.

오후 1시50분에는 서울숲에서 열리는 '제6회 서울국제 생활체육 국학기공대회' 개회식에서 참가자들에게 환영 인사를 전한다.



hone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