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서초구 팟캐스트 '통통팟' 개국…주민 소통 강화

(서울=뉴스1) 전준우 기자 | 2018-10-01 10:15 송고
팟캐스트 '통통팟'(서초구 제공).© News1
팟캐스트 '통통팟'(서초구 제공).© News1

서울 서초구는 청소년부터 학부모까지 다양한 세대가 한데 모여 그들이 겪는 갈등과 여러움을 함께 나누고 해소하기 위한 팟캐스트 '통통팟' 방송국을 개국한다고 1일 밝혔다.

방배유스센터 2층에 마련된 방송국에서 11월 첫 방송을 시작한다. 전직 방송국 PD, 아나운서 등이 참여해 주 1회 이상 학업, 이성문제 등 청소년기 고민상담부터 자녀 교육 노하우, 소소한 일상 나눔까지 다양한 테마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청소년 30여명, 학부모 20여명이 프로그램 기획부터 운영까지 전반에 걸쳐 나선다.

청소년들이 그들의 시각으로 직접 꾸며나가는 프로그램은 학업에 지친 또래 친구들에게 힐링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청소년 공감프로그램 '우리끼리 공감백배'는 누구에게도 말 못한 학업, 이성문제 등을 슬기롭게 해결한 청소년들이 게스트로 출연해 많은 또래 친구들과 극복 방법을 나눈다.

학부모와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참여 프로그램도 방송된다. 자녀 교육에 있어 선배 학부모와 후배 학부모가 함께 출연해 조언을 듣고 노하우를 나누는 '우리아이가 달라졌어요', 오랜 갈등으로 마음이 벽에 생긴 부모와 자녀가 심리상담전문가와 함께 문제를 해결하는 '중2병 상담소' 등을 진행한다.  

팟캐스트 '통통팟'은 애플 스마트폰 사용자는 'pod cast',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사용자는 '팟'을 설치해 '통통팟'을 검색하면 손쉽게 들을 수 있다. 방송 참여를 원하는 주민들은 팟캐스트 '통통팟' 게시판을 통해 사연을 남기면 된다.

조은희 서초구청장은 "청소년들이 자신의 생각을 마음껏 표현하고 꿈에 도전할 수 있도록 그들의 목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에너지를 줄 수 있는 정책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junoo5683@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