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분양성수기 건설업계 고객 유치에 '사활'

인천 미추홀뉴타운 '아인애비뉴' 상업시설 눈길
별내에 키즈맘 전문상업시설 '파라곤 스퀘어' 첫 선

(서울=뉴스1) 김종윤 기자 | 2018-09-27 11:04 송고
인천 미추홀뉴타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아인애비뉴' 조감도(사진제공=시행사)© News1
인천 미추홀뉴타운에 들어서는 상업시설 '아인애비뉴' 조감도(사진제공=시행사)© News1

가을 분양 성수기로 접어들면서 실수요자 유치를 위한 건설업계의 마케팅도 활기를 띠고 있다.

27일 부동산업계에 따르면 지난 5월 하남 감일지구에서 분양한 '하남 포웰시티'는 감일지구 최초 민간분양으로 평균 26.3대 1로 1순위에 마감했다.

수익형 상품도 마찬가지다. 지난해 9월 전남 여수시 최초로 공급된 '여수 웅천 디 아일랜드 레지던스(생활숙박시설)'도 345실 모집에 평균 80.3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이어 지난 6월 안산시 최초로 시화호를 따라 조성되는 수변상가인 '그랑시티자이 에비뉴' 117개 점포도 계약 하루만에 모두 주인을 찾았다.

최근 건설업계가 고객 선점을 위해 심혈을 기울이고 있는 마케팅 트렌드를 꼽으라면 지역내 '최초' 또는 '최대'라는 타이틀을 걸고 신규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는 점이다.

한화건설은 오는 10월 인천 미추홀뉴타운 일대에서 최초·최대 규모인 복합몰 '아인애비뉴'를 분양한다. 이 단지는 지하2층 지상2층 연면적 7만500㎡ 규모에 총 562실로 구성된다. 미추홀구 일대 분양상가로는 최대규모다. 단지 내에는 멀티플렉스 영화관CGV 입점확정과 대형서점 및 임신·출산·유아용품점 입정 예정 등 지하철과 도심형 몰로 꾸며진다. 주상복합단지 내 상업시설로 고정수요와 배후수요를 확보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양건설산업은 다음달 남양주 별내지구 7-1블록에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를 선보인다. 국내 최초 키즈맘 전문 상업시설로 지하1층∼지상3층 5만940㎡ 규모로 조성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다양한 체험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다.

코람코자산신탁은 강릉 경포에 최초 생활숙박시설인 '하이오션 경포'를 분양 중이다. 지하1층∼지상7층 1개동 전용면적 25∼72㎡ 총 161실 규모다. 대표 해수욕장인 경포해변과 경포호가 도보 1분 거리에 있다.  

권강수 한국창업부동산정보원 이사는 "최초 타이틀 단지는 주변과 차별화되는 희소성만큼 수요자 주목도가 높다"며 "건설사도 소비자들에게 상징성을 부여하기 위한 마케팅에 집중하고 있다"고 말했다.


passionkjy@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