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농촌의 손맛 즐겨보세요"…진안군, 농가맛집 4곳 추천

(진안=뉴스1) 김동규 기자 | 2018-09-20 15:49 송고
전북 진안군은 20일 추석 명절과 홍삼축제를 맞아 가족과 함께 지역 농·특산물로 만든 향토음식을 맛볼 수 있는 농가맛집 4곳을 추천했다.

진안고원 농가맛집은 지역에서 재배한 농산물을 이용해 밥상을 제공하는 농촌형 외식공간으로 농촌의 소득향상을 위해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주변의 마이산과 홍삼스파, 가위박물관, 명인명품관, 산약초타운, 부귀편백숲 등 볼거리와 체험거리를 먹거리와 연계하고 있다.

진안군 농가맛집 '홍연'의 밥상./뉴스1© News1
진안군 농가맛집 '홍연'의 밥상./뉴스1© News1

진안읍 상평마을에 위치한 ‘홍연’은 인삼을 직접 재배해 가공한 홍삼과 함께 삶은 수육, 장아찌, 홍삼을 썰어 만든 샐러드, 홍삼 튀김, 홍삼 전병, 치자밥 등 식욕을 당기는 색채감으로 한상 가득 나온다. 깊은 손맛을 느낄 만 한 곳으로 예약제로 운영된다.

진안읍 외사양마을 홍삼스파 옆에 위치한 ‘진안고원’은 쌀이 없어 굶주렸던 시절에 먹었던 추억의 밥상이다. 콩나물과 시래기에 쌀 한 움큼만 넣고 밥을 지어 간장에 비벼 주린 배를 채웠던 콩나물밥, 시래기밥이다. 진안산 콩으로 콩나물을 기른다.

진안군 농가맛집 '어우렁 돌집'./뉴스1© News1
진안군 농가맛집 '어우렁 돌집'./뉴스1© News1

‘어우렁 돌집’은 산 좋고 물 좋은 해발 400m를 넘는 주천면 강촌마을 운일암반일암에 위치한다.

직접 재배하고 키운 곤드레 돌솥밥과 토종닭으로 만든 옻닭, 백숙 등 한상이 푸짐하다. 향이 가득한 곤드레를 판매하기도 한다. 이곳은 예약제로 운영하고 있다.

진안읍 원연장마을에 위치한 ‘연꽃두부’는 연잎을 이용한 연잎밥과 (순)두부전골, 수육으로 식욕을 자극한다.

두부에 연잎과 치자색을 입힌 삼색 두부는 인상 깊다. 아무 때나 들러 비운 속을 채울 수 있고 진안 햇볕에 말린 산나물을 팔기도 한다. 매주 월요일은 쉰다.

서영화 농업기술센터 소장은 “관광과 음식산업을 연계한 농가맛집은 지역 농산물 소비촉진은 물론 지역농촌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kdg206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