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N현장] "국민 아이돌 목표" 갓세븐, 2년 만의 정규로 히트 정조준

(서울=뉴스1) 황지혜 기자 | 2018-09-17 16:17 송고 | 2018-09-17 16:28 최종수정
그룹 갓세븐(GOT7)이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왼쪽부터 진영, 영재, 마크, 잭슨, 뱀뱀, JB, 유겸.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럴러바이’를 비롯해 7명 전원의 솔로곡 JB의 ‘선라이즈(Sunrise), 마크의 ’오엠더블류(OMW)‘, 잭슨의 ’메이드 잇(Made it)’, 진영의 ‘마이 유쓰(My Youth)', 뱀뱀의 '파티(Party)', 영재의 '혼자(Nobody Knows)' 유겸의 '파인(Fine)' 등이 수록돼 있다. 2018.9.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갓세븐(GOT7) JB(왼쪽부터), 잭슨, 뱀뱀이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럴러바이’를 비롯해 7명 전원의 솔로곡 JB의 ‘선라이즈(Sunrise), 마크의 ’오엠더블류(OMW)‘, 잭슨의 ’메이드 잇(Made it)’, 진영의 ‘마이 유쓰(My Youth)', 뱀뱀의 '파티(Party)', 영재의 '혼자(Nobody Knows)' 유겸의 '파인(Fine)' 등이 수록돼 있다. 2018.9.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아이돌 그룹 GOT7이 정규 3집 앨범 'Present : YOU'로 돌아왔다. GOT7은 오랜만에 내는 정규앨범인만큼 멤버별로 음악적 성장을 내세웠다. 이날 GOT7은 "국민 아이돌이 목표"라며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그룹 GOT7이 17일 세 번째 정규 앨범 'Present : YOU'와 타이틀곡 '럴러바이(Lullaby)'를 발매하고 컴백한다. 정규 앨범으로서는 2016년 9월 'FLIGHT LOG : TURBULENCE' 이후 2년 만이다.

아이돌 그룹 GOT7은 17일 오후 3시 서초구 반포동에 위치한 JW 메리어트 호텔에서 정규 3집 앨범 ‘Present : YOU’ 제작발표회를 진행했다.

GOT7의 뱀뱀은 이전 앨범에 비해서 더 자신있어 보인다는 말에 "더 성숙해지고 자신있어진 것 같다"고 말했다. 마크는 "연도도 차이면서 자신감도 올라온 것 같다. 무대나 콘서트 때 하면서 여유있고 늘어진 게 저희 스스로 확인하면서 자신감이 생긴 게 아닐까"라고 답했다.

GOT7의 진영은 "저희가 성장했다라는 것은 월드투어 콘서트 하면서 느꼈다"라며 "노력이 바탕이 돼야 성장할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근거없는 자신감보다는 노력을 했기 때문에 이유있는 자신감이 되지 않았나 생각한다"라며 "예전엔 저희가 많이 부족했다는 걸 알았던 것 같고 지금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주는 게 대중, 팬분들 께 자신있어 보일 것 같았다"고 밝혔다.
 
이날 제작발표회에에서는 GOT7의 타이틀곡 ‘럴러바이’ 뮤직비디오 상영이 이어진 후 멤버별 솔로곡 프레젠테이션이 진행됐다.
그룹 갓세븐(GOT7) 잭슨이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럴러바이’를 비롯해 7명 전원의 솔로곡 JB의 ‘선라이즈(Sunrise), 마크의 ’오엠더블류(OMW)‘, 잭슨의 ’메이드 잇(Made it)’, 진영의 ‘마이 유쓰(My Youth)', 뱀뱀의 '파티(Party)', 영재의 '혼자(Nobody Knows)' 유겸의 '파인(Fine)' 등이 수록돼 있다. 2018.9.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갓세븐(GOT7) 유겸이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럴러바이'의 포인트 안무를 선보이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럴러바이’를 비롯해 7명 전원의 솔로곡 JB의 ‘선라이즈(Sunrise), 마크의 ’오엠더블류(OMW)‘, 잭슨의 ’메이드 잇(Made it)’, 진영의 ‘마이 유쓰(My Youth)', 뱀뱀의 '파티(Party)', 영재의 '혼자(Nobody Knows)' 유겸의 '파인(Fine)' 등이 수록돼 있다. 2018.9.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갓세븐(GOT7) JB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럴러바이’를 비롯해 7명 전원의 솔로곡 JB의 ‘선라이즈(Sunrise), 마크의 ’오엠더블류(OMW)‘, 잭슨의 ’메이드 잇(Made it)’, 진영의 ‘마이 유쓰(My Youth)', 뱀뱀의 '파티(Party)', 영재의 '혼자(Nobody Knows)' 유겸의 '파인(Fine)' 등이 수록돼 있다. 2018.9.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갓세븐(GOT7) 마크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럴러바이’를 비롯해 7명 전원의 솔로곡 JB의 ‘선라이즈(Sunrise), 마크의 ’오엠더블류(OMW)‘, 잭슨의 ’메이드 잇(Made it)’, 진영의 ‘마이 유쓰(My Youth)', 뱀뱀의 '파티(Party)', 영재의 '혼자(Nobody Knows)' 유겸의 '파인(Fine)' 등이 수록돼 있다. 2018.9.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갓세븐(GOT7) 유겸이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럴러바이’를 비롯해 7명 전원의 솔로곡 JB의 ‘선라이즈(Sunrise), 마크의 ’오엠더블류(OMW)‘, 잭슨의 ’메이드 잇(Made it)’, 진영의 ‘마이 유쓰(My Youth)', 뱀뱀의 '파티(Party)', 영재의 '혼자(Nobody Knows)' 유겸의 '파인(Fine)' 등이 수록돼 있다. 2018.9.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갓세븐(GOT7) 진영이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럴러바이’를 비롯해 7명 전원의 솔로곡 JB의 ‘선라이즈(Sunrise), 마크의 ’오엠더블류(OMW)‘, 잭슨의 ’메이드 잇(Made it)’, 진영의 ‘마이 유쓰(My Youth)', 뱀뱀의 '파티(Party)', 영재의 '혼자(Nobody Knows)' 유겸의 '파인(Fine)' 등이 수록돼 있다. 2018.9.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그룹 갓세븐(GOT7) 영재(오른쪽)가 17일 오후 서울 서초구 반포동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규 3집 `프레젠트 : 유(Present : YOU)` 발매 기념 기자간담회에서 MC 딩동의 깜짝 생일 축하해 환한 미소를 짓고 있다.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 곡 ’럴러바이’를 비롯해 7명 전원의 솔로곡 JB의 ‘선라이즈(Sunrise), 마크의 ’오엠더블류(OMW)‘, 잭슨의 ’메이드 잇(Made it)’, 진영의 ‘마이 유쓰(My Youth)', 뱀뱀의 '파티(Party)', 영재의 '혼자(Nobody Knows)' 유겸의 '파인(Fine)' 등이 수록돼 있다. 2018.9.17/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잭슨은 "수록곡 중 제가 만든 솔로곡은 'Made It'인데, 우리 시대의 자신감을 보여주는 곡이자 젊음의 패기 보여주고 싶은 곡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제가 한국에서 예능을 많이 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제 음악을 보여드릴 수 있어서 너무 기뻤다"고 덧붙였다.

뱀뱀은 "자작 솔로곡 'Party'는 하우스랑 힙합을 섞은 곡이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어려워하실 수 있지만 재밌게 들어주셨음 좋겠다"라고 말했다.

이어 "가사는 복잡하진 않고, 저 답게 오늘은 내 사람들만 내 친구들만. 믿을 수 있는 멤버만을 위해서 좋은 시간 밤을 보낼 수 있는 내용이다"라고 언급했다.

영재는 "저의 솔로곡 '혼자 (Nobody Knows)'는 여태까지 제가 작사작곡한 곡 중에서 가장 인간 최영재의 모습을 많이 담아낸 곡이다"라고 소개한 뒤 "많은 분들이 이 곡을 듣고 위로받고 공감받길 원하는 마음에서 이 곡을 쓰게 됐다"고 말했다.

또한 이날 생일이었던 영재는 축하 인사에 "이렇게 큰 선물(컴백)을 주셔서 감사하다"고 덧붙였다.

진영은 "솔로곡 'My Youth'는 감정들이 시간이 지나면서 다르게 느껴지는 변화를 표현하고 싶었다"라며 "이 곡의 주제는 '성장'이다"라고 말했다.

또한 어렸을 때부터 잘 생겼었냐는 질문에 대해 "저는 제가 잘생겼다고 생각 안하는데 이웃집 어른들이 절 너무 예뻐해주셨었다"라며 "언제부터 잘생겼는지는 체크해서 따로 연락드리겠다"고 답해 웃음을 자아냈다.

유겸은 "솔로곡 'Fine'은 안무도 직접 짜서 의미가 있다"라며 "댄스가 포지션이라 그런 점을 보여드리려고 노력했고 편집에도 많이 신경썼다"고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G0T7은 17일 오후 6시 정규 앨범 'Present : YOU'의 발매를 시작한다.


hwangnom@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