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카카오, '찾아가는 코딩 교실' 참가 학교 모집

(제주=뉴스1) 안서연 기자 | 2018-09-11 13:41 송고
(카카오 제공) © News1
(카카오 제공) © News1

카카오(공동대표 여민수·조수용)는 제주도내 읍면지역 초등학교를 대상으로 '2018 카카오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코딩 교실' 참가 학교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찾아가는 코딩 교실'은 생활 속에서 코딩을 쉽게 접하기 어려운 도내 읍면지역 초등학교 학생들을 위해 전문강사들을 직접 학교에 파견해 코딩을 가르쳐주는 카카오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2017년 개설된 코딩 교실은 해마다 신청 학교가 늘고 있으며 지금까지 읍면지역 10개 초등학교에서 200여명의 학생이 참여했다.

수업은 미국 MIT에서 아이들의 코딩 교육을 위해 만든 스크래치 프로그래밍 소프트웨어 교육 9시간과 영국 BBC가 개발한 마이크로비트 교육 6시간 등 총 15시간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강사는 제주창조경제혁신센터가 코딩교육분야 인재양성을 위해 진행한 ‘'주로ON코딩×코딩강사 양성과정'의 우수 수료생들로 구성된다.
카카오는 교육에 사용되는 교재와 교구, 강사비 전액을 지원한다.

참가 학교 모집은 오는 18일까지 진행되며 총 7개 학교를 선발한다. 한 학교당 수업 참가 최대 인원은 효율적인 수업을 위해 25명 이내로 제한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전자우편(jeju@kakaocorp.com)으로 학교명과 교사 이름, 연락처, 학생 수, 학년 등을 기입해 보내면 된다.

최종 선정 학교는 오는 19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며 수업 일정은 협의를 통해 조정하게 된다.

카카오는 이와 별도로 2학기 자유학기제에 참여할 제주도내 중학교도 모집한다.

카카오 진로체험 프로그램 'show me the IT'는 학생들이 카카오 스페이스닷원을 방문해 스마트폰을 통해 인공지능 서비스를 직접 체험하고 인공지능이 가져올 직업의 미래에 대해 전망해보는 프로그램으로 총 10회가 개설됐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교는 교육부 꿈길(www.ggoomgil.go.kr)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asy010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