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N현장] 슈가·RM이 직접 밝힌 방탄소년단 인기 이유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18-08-26 17:28 송고 | 2018-08-26 17:40 최종수정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News1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News1
방탄소년단 슈가와 RM이 그룹의 인기 이유를 추측했다.

26일 오후 서울 송파구 올림픽로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진행된 BTS WORLD TOUR 'LOVE YOURSELF' 서울 콘서트 기자간담회에서 멤버들은 그룹의 세계적인 인기 이유에 대한 질문을 받았다.

슈가는 "SNS를 활발히 해서 인기가 있다고 추측하시는데 그건 틀린 것 같다. 방탄소년단의 음악, 퍼포먼스와 메시지에 집중을 하고 생각을 많이 하다 보니까 그런 면에서 많은 분들이 사랑을 해주시고 그게 관심을 갖게 된 씨앗이라고 생각한다. 그다음에 SNS를 찾아보지 않았겠다. SNS만 보고 우리를 찾아보진 않았을 거라고 생각한다"라고 사견을 전했다.

RM은 "'아이 니드 유' 이후 '화양연화' 서사를 쓰면서 잘됐다고 하시는데 결국에는 일관성이 아닌가 한다. 우리가 가장 잘할 수 있는 이야기, 그 전에는 학교였고 멤버들이 다 20세를 넘은 뒤에는 청춘이었다. 그게 기폭제가 된 것 같다"며 "팝 시장 인기의 원동력은 본질에 가장 충실한 게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우리는 가수고 아이돌이기 때문에 결국 음악, 그 가수의 완결판을 볼 수 있는 콘서트라고 생각한다. 6년째 본질에 충실했던 게 이유가 아닐까. 본업에 충실하면서 SNS 등을 통해 소통해서 그 진심이 통하지 않았나 한다"라고 본인의 생각을 밝혔다.

한편 BTS WORLD TOUR 'LOVE YOURSELF'는 2년 반 동안 이어진 'LOVE YOURSELF' 시리즈의 대미를 장식하는 공연이다. 이번 서울 콘서트를 시작으로 전 세계 16개 도시 33회 공연을 하게 된다. 또한 방탄소년단은 24일 오후 6시 'LOVE YOURSELF 結 Answer'를 공개했다. 타이틀곡 'IDOL'은 음원 차트 상위권을 휩쓸며 사랑받고 있다.


breeze52@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