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성태 "文대통령, 드루킹 특검에 일언반구 아무런 대답 없어"

"김경수 영장심사 진행…법원의 공명한 판단 기대"

(서울=뉴스1) 박정양 기자, 강성규 기자 | 2018-08-17 10:02 송고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여야 3당 원내대표-정책위의장 회동에서 합의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2018.8.17/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여야 3당 원내대표-정책위의장 회동에서 합의한 내용을 설명하고 있다. 2018.8.17/뉴스1 © News1 박정호 기자

김성태 자유한국당 원내대표는 17일 문재인 대통령과 여야 5당 원내대표간 오찬 회동과 관련해 "진정한 협치를 원한다면 드루킹 특검에 대해 성의 있는 답변을 해줬어야 함에도 일언반구 아무런 대답이 없었다"고 지적했다.

김 원내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온 국민의 시선이 특검에 쏠려있는데 대통령만 실체적 진실규명도 필요 없고 철저한 수사나 확실한 증거 확보도 불필요하다는 것인지 의아하다"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드루킹 사건'의 핵심인물인 김경수 경남도지사의 구속여부가 이르면 이날 밤 결정되는 것과 관련해 "법원은 김경수 지사의 영장심사를 진행하고 있다"며 "법원의 공명한 판단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특검을 수용했던 민주당도 특검 연장에 협조해 줄 것을 거듭 촉구한다"며 "국회가 국민을 대표해 본회의에서 여야 합의로 처리한 특검법이다. 특검 수사가 이뤄지고 있는데 이 특검을 마치고 나면 다시 특검을 특검하겠다고 공갈협박하는 민주당 지도부 인식은 어느 나라 집권당 인식인가"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정부의 탈원전 정책과 관련해 "문 대통령에게 여야정협의체 첫 의제로 탈원전을 다뤄달라고 요구했다"며 "속도와 방향을 이제는 더 이상 방치할 수 없다. 늦기 전에 탈원전 속도와 방향을 완전히 조절해 내고 원전 건설 백지화를 철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원전은 대한민국 미래 산업으로 발전시켜 나가야 한다는 시대적 소명을 갖고 한국당은 끊임없이 탈원전 정책 철회를 요구하겠다"고 말했다.

김 원내대표는 "오늘 아침 여야 3당 교섭단체 회동에서도 한국당은 가정용 전기요금 누진제 폐지를 강력히 요구했다"며 "가정 전기요금에 요금이 더 부과되는 기이한 현상에 대해 국회 차원에서 폐지를 결심해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pjy1@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