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전북

순창 2018 세계발효소스 박람회…10월19~21일 개최

(순창=뉴스1) 박제철 기자 | 2018-08-09 14:28 송고
‘2018 순창세계발효소스박람회’가 올 10월19~21일 순창고추장 민속마을에서 개최된다. © News1

‘2018 순창세계발효소스박람회’가 10월19~21일 전북 순창고추장 민속마을에서 개최된다.

올해 세계발효소스박람회(이하 소스박람회)는 제13회 순창장류축제와 함께 진행해 박람회 참가시 장류축제까지 함께 즐길 수 있다.

‘스마트 소스, 순창을 말하다’라는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소스박람회는 순창의 발효산업과 미생물 산업을 연계해 순창장류산업을 한 단계 도약 시키는 실질적 박람회로 열린다. 

군은 대회의 성공 개최를 위해 소스박람회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하고 있다.

올해 소스박람회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순창군 장류사업소 전화로 신청하거나 소스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신청 가능하다.

군은 이번 소스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에게는 다양한 비즈니스 인프라와 홍보 지원으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할 수 있는 컨설팅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줄 계획이다.

군은 올해는 소스박람회의 산업성과를 최대한 높이기 위해 미생물산업까지 연계할 계획이다.

특히 순창발효미생물산업전을 진행해 전문적이고 창의적이며 다채로운 전시관을 선보일 예정이다. 

황숙주 군수는 “세계각국의 소스를 만나볼 수 있는 순창세계소스박람회가 올 가을 순창에서 개최된다” 면서 “순창만이 해낼 수 있는 독특한 박람회인 만큼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소스박람회에는 해외기업과 국내기업을 포함 100여개 기업이 참가해 세계 각국의 다양하고 독특한 소스를 전시 판매하고 해외 수출 상담 등 다양한 성과를 거뒀다.


jcpa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