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과학기술 직접 체험해보세요"…'과학창의축전' 개막

(서울=뉴스1) 최소망 기자 | 2018-08-09 11:00 송고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18.6.7/뉴스1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제공) 2018.6.7/뉴스1

우리나라 과학기술을 한자리에서 체험할 수 있는 행사가 열리고 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과학창의재단은 9일부터 4일간의 일정으로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2018 대한민국 과학창의축전'을 개최했다.
올해 행사는 '과학과 함께 일상에서 즐기는 휴가'라는 주제에 걸맞게 전시뿐 아니라 체험공간도 다채롭게 마련했다. 행사장은 주제관과 다운타운, 과학문화산업밸리, 과학광장, 과학공원 등으로 나뉘어 있다.

'주제관'은 지능정보기술을 통해 초연결·초지능 사회로 변해가는 도시생활 공간을 사물인터넷(IoT),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를 활용해 형상화한 공간이다. '다운타운 구역'에는 건강·안전·환경·에너지 주제로 다양한 체험부스가 마련됐다. '과학문화산업밸리'는 과학을 활용한 문화·산업 콘텐츠를 소개하는 곳이다. '과학광장'에서는 과학관련 팟캐스트, 과학토크 콘터스 등 다양한 과학공연이 열린다.

9일 개막식에 참석한 유영민 장관은 "국민들이 과학을 일상에서 즐기는 생활문화로 인식할 수 있도록 다양한 과학문화 체험·소통 행사를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1997년부터 개최되고 있는 과학창의축전은 과학창의재단의 대표적인 과학문화확산 행사다.



somangchoi@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