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캐릭터 디자이너 양성, 한국IT ‘캐릭터 UI·GUI 제작 취업’ 과정 주목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18-07-30 12:08 송고
한국IT 훈련생이 포트폴리오를 발표하는 모습 © News1
한국IT 훈련생이 포트폴리오를 발표하는 모습 © News1

국내 팬들에게 사랑을 유독 많이 받은 게임 ‘스타크래프트’는 출시된 지 어느덧 20여 년이 지났지만, 팬들에게 민속놀이라고 불릴 정도로 여전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에는 제작사인 ‘블리자드’가 한국 팬들을 위한 게임리그인 ‘KSL’(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그)을 개최하기도 했다.
이토록 한 게임이 오랜 기간 유저들의 관심과 사랑을 계속해서 받을 수 있는 것은 게임에서 매우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인 밸런스 최적화가 아주 잘 이루어졌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겠지만, 오랫동안 팬들의 지지를 받는 게임 속에는 또 다른 매력 요소가 있다.

스타크래프트의 경우 ‘짐 레이너’ ‘사라 캐리건’ ‘제라툴’ 등과 같이 전체 스토리를 이끌어가는 핵심 캐릭터들이 바로 그것이다.

게임 속의 캐릭터는 단순히 인물묘사만을 그리는 것이 아니라, 게임의 세계관과 스토리 그리고 유저의 플레이 방식까지 모든 분야에 영향을 끼치는 매우 중요한 구성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하기 때문에 게임의 완성도를 좌우한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

그뿐만 아니라 ‘라이엇 게임즈’가 제작한 ‘LOL’의 ‘다리우스’, 블리자드가 제작한 또 다른 게임 ‘오버워치’의 ‘한조’처럼 게임 속 주요 캐릭터들은 피규어나 일러스트 등으로 제작 되기도 하면서 게임 외적인 요소에까지 팬들의 관심과 사랑을 이끌어내고 있다.
(재)다산인재개발원(이사장 김명용) 산하 한국IT직업전문학교·한국IT아카데미(이하 한국IT) 양재캠퍼스는 이처럼 최근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게임 산업에서 세계인이 공감하는 캐릭터를 기획하고 제작하는 글로벌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 ‘캐릭터 UI/GUI 제작 취업’ 과정을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 중이라고 밝혔다.

오는 8월 22일 개강 예정인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취업지원정책에 따른 국가기간 전략산업 직종 직업훈련의 하나이기 때문에 훈련비 전액이 국비로 지원되는 것은 물론, 교육기간 매월 최대 41만6000원의 참여수당이 지급되며, 수료생에게는 한국IT취업지원센터를 통해 최장 6개월간 맞춤형 취업알선까지 제공된다.

한편, 직업능력개발 우수훈련기관 인증을 받은 한국IT는 게임, 방송영상, 정보보안, 디지털디자인, 웹프로그래밍 등 다양한 IT분야의 직업훈련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각 과정의 커리큘럼과 개강일정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