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경미니의 디톡스 식탁] 스킨 디톡스가 필요하면, 포도 클렌즈 이너뷰티 디톡스

생각하고 선택하고 요리하는 디톡스 식탁

(서울=뉴스1) 경미니 디톡스 칼럼니스트 | 2018-07-25 10:38 송고 | 2018-07-27 09:54 최종수정
연예인들의 디톡스 체험 소식이 인터넷상에 유독 많이 보이는 걸 보니 여름이 온 걸 실감하게 된다. 최근에는 걸그룹 에이핑크의 멤버가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 일주일간 주스 디톡스 다이어트 후 2kg 넘게 빠져 몸무게 앞자리 숫자가 4로 바뀌었다는 디톡스 후기 영상을 올려 주목을 받기도 했다.

여름휴가를 앞두고는 비키니를 뽐내기 위한 다이어트가 급하다. 반대로 바캉스 후에는 햇볕에 그을려 건조해지고 지친 피부를 걱정하기 마련. 꼭 바캉스 때문이 아니더라도 갑작스레 피부 트러블이 났다거나, 칙칙해지고 생기가 덜할 때, 채소와 과일로 만든 주스를 마시는 ‘디톡스’ 가 도움이 된다.

여러 디톡스 방법이 있지만 그중 피부 건강에 좀 더 초점을 둔 디톡스 방법이 있어 소개하려고 한다. 

내추럴 코스메틱 브랜드 꼬달리(Caudalie)의 창업자인 ‘마틸드 토마스(Mathilde Thomas)’가 그녀의 책 ‘프렌치 뷰티 솔루션(French Beauty Solution)’ 에서 소개한 방법이다. 

 
마틸드 토마스는 그녀의 책에서 ‘아름다움은 겉으로 보이는 외모를 가꾸는 게 다가 아니라 슈퍼 푸드를 통해 몸 안에 생기를 채우는 것이다. 피부를 위하 빠른 특급 처방이 필요할 때일수록 디톡스가 가장 좋은 해결책이 아니겠냐’라고 말하며 이너뷰티에 대해 강조하고 있다.

마틸드 토마스의 디톡스는 포도를 3일간 먹는 방법이다. 바로 이 ‘3일 포도 클렌즈’가 인생의 일상을 바꾸는 시작이라고 말하는 그녀는 포도가 디톡스 효과에도 좋을뿐더러 몸에 에너지를 채워주고 피부 건강에도 좋다고 말한다. 

그녀는 피부 관리의 측면에서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스킨케어도 좋지만, 과일과 씨앗을 먹는 것 역시 피부를 깨끗이 하고 아름답게 만드는 데 효과적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 이때부터 1998년에 3일간 포도만을 먹는 디톡스를 시작했다.

그 후로는 임신 기간을 제하고는 매년 3 번씩 실천해 왔다고 한다. 마틸드는 내가 먹는 음식에 대한 선택을 강조하면서 신선하고 가공되지 않는 음식을 통해 건강한 피부를 얻을 수 있음을 강조한다 

마틸드의 3일 포도 클렌즈

먼저 포도 클렌즈를 시작하기 전 일주일은 채소, 과일, 통곡물을 먹되, 붉은 살코기와 알코올, 카페인이 많은 음식은 피한다. 

매일 아침에 물 두 잔을 마신다. 6kg의 포도를 준비한다. 3일간 하루 약 2kg의 포도만을 먹는다. 허브티와 적당한 운동을 해도 좋다. 3일간의 포도 클렌즈 이후에는 아침식사 20분 전에 물이나 가당하지 않은 포도 주스를 마시면 디톡스 효과에 좋다. 

포도클렌즈 후 일상에서는 설탕과 가공식품보다는 채소를 최대한 많이 먹는다. 견과류를 일부 먹는다. 디저트류를 좋아한다면, 점심 식사 후 디저트를 먹기보다는 오후 4시 정도에 먹는 게 낫다. 저녁 식사는 가능한 한 빨리한다.

 
 
그녀의 클렌즈 방법에서 메인이 되는 디톡스 푸드는 ‘포도’.
왜 포도일까? 


포도는 식물성 우유로 불리는데, 포도에는 칼륨, 칼슘, 비타민C, 비타민E가 들어있고,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안토시아닌이 풍부해 혈관을 강화한다.

오메가 6 지방산과 구리, 니아신도 풍부하다. 역시 항산화 작용을 하는 폴 페놀이 피부를 건강하게 한다. 미네랄과 수분이 풍부해 지친 피부에도 도움이 된다. 

그런데 달콤한 포도를 하루 2kg 먹는다는 게 걱정이 될 수 있다. 포도 100g이 약 70 칼로리 정도라고 하면 2kg 이 1400 칼로리 정도가 된다. 여성 하루 권장량에는 못 미치지만 일반적인 저열량 다이어트에 비하면 칼로리가 높다고 느껴질 수도 있다.

먼저 디톡스(Cleanse) 혹은 클렌즈(Cleanse)는 체중 감량 효과가 자연스레 따라오기는 하지만 칼로리를 제한하는 다이어트 법과는 다르다는 점을 알아두면 좋겠다.

포도 클렌즈의 경우는 약 1400칼로리를 섭취하게 되지만, 여성 권장량 전체를 채우되 식사를 제한하고 디톡스 푸드의 양을 늘리는 디톡스 방법도 가능하다. 그리고 마틸드의 클렌즈는 식사를 제한한 상태에서 포도를 먹었다는 점과 총 기간이 3일인 프로그램이라는 점을 기억하자. 

포도 클렌즈가 바캉스 후에도 수분이 차오른 듯 생기 넘치는 피부를 유지할 수 있는 당신만의 뷰티 솔루션이 되기를…

 
 
[news1] '푸드·요리·맛집·건강·다이어트' 뉴스 제보 - food@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