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머리에 든 것 없는 XX들"…초등 교사가 학생 학대

학부모 SNS 게시글 파장…욕설에 신체적 학대 주장
교육당국·경찰 사실관계 조사…"진위 확인하고 있다"

(청주=뉴스1) 엄기찬 기자, 김용빈 기자 | 2018-07-20 16:05 송고 | 2018-07-23 07:48 최종수정
© News1 이은주 디자이너
© News1 이은주 디자이너

충북 청주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들에게 욕설을 하고 신체적 학대 등 가혹행위를 했다는 글이 SNS에 올라와 교육당국과 경찰이 조사에 나섰다.

20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자신을 청주의 한 초등학교에 다니는 딸을 둔 엄마라고 밝힌 페이스북 이용자가 지난 19일 A4 용지 3장 분량의 글을 게시했다.
게시자는 글을 통해 초등학교 5학년인 자신의 딸이 "자기가 벌레 같다는 망상에 사로잡혀 있다. 저렇게 귀엽던 내 딸 인생에 이런 일이 생길 줄은 몰랐다"며 도움을 요청했다.

그러면서 "선생님이 자꾸 체육(시간)이나 방과후에 남으라고 해서 '머리에 든 것 없는 ◯◯들아. 니들은 특별반에 갔어야 돼. 싸가지 없는 ◯◯들아'라고 했다"고 밝혔다.

게시자는 이 교사가 (굽이)높은 신발을 신고 아이의 발을 밟거나 팔을 꼬집고 심지어 스테이플러로 눌러서 심이 박혔다는 아이의 이야기도 들었다고 주장하면서 가혹행위 의혹도 제기했다.
충북 청주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들에게 욕설을 하고 신체적 학대 등의 가혹행위를 했다는 글이 지난 19일 페이스북에 게시됐다.(페이스북 청주페북 게시판 캡처).2018.7.20/뉴스1© News1 엄기찬 기자
충북 청주의 한 초등학교 교사가 학생들에게 욕설을 하고 신체적 학대 등의 가혹행위를 했다는 글이 지난 19일 페이스북에 게시됐다.(페이스북 청주페북 게시판 캡처).2018.7.20/뉴스1© News1 엄기찬 기자

이 같은 글이 올라오자 해당 교사와 학교를 성토하는 수백 개의 댓글이 쏟아졌다. 교육당국의 철저한 조사를 요구하기도 했다.

한 페이스북 이용자는 "초4 아이를 둔 엄마로 이건 말도 안 된다고 생각합니다. 아이들의 교육을 담당하시는 분이 어찌 저렇게 행동한 건지"라는 댓글을 남겼다.

또 다른 이용자는 "교육현장에서 일어나지 말아야 할 일이 일어나고 있다"며 "철저한 진상 규명을 통해 책임자를 처벌해야 한다"고 목소리를 내기도 했다.

해당 학교와 청주시교육지원청, 충북도교육청은 게시글의 진위 확인에 나서는 등 진상을 파악하고 있다.

경찰도 학교전담경찰관을 중심으로 학부모와 학생, 해당 교사와 학교를 상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글의 진위를 확인하고 있다"며 "자체 조사와 관계기관의 조사를 살펴본 뒤 적절한 조치를 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sedam_0815@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