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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지방 고단책 호주청정우 활용한 영양만점 다이어트 레시피

(서울=뉴스1) 김수경 에디터 | 2018-07-12 11:14 송고
여름 휴가철이 코앞으로 다가오면서 효과적인 다이어트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다. 체중 감량을 하기 위해서는 채식 위주의 저열량 식단을 고집해야 한다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극도로 식사량을 조절하는 다이어트는 우리 몸의 근육을 크게 감소시켜 요요 현상이 오기 쉬운 체질로 변하게 할 뿐만 아니라 비타민 등 필수 영양소 부족으로 면역력을 떨어뜨릴 수 있다. 

오히려 소고기와 같은 양질의 단백질을 적정량 섭취하는 것이 근육량을 늘리고 기초 대사량을 높여 체중 감량에 효과적이다. 샐러드가 지겨울 때 별식으로 즐길 수 있는 부챗살 채소 말이 구이와 한 그릇으로도 든든한 소고기뭇국, 열량이 낮고 섬유질이 풍부한 참나물 토시살 구이 등으로 보다 건강하고 효과적인 다이어트에 도전해보자. 
  
 
◇ 부챗살 채소 말이 구이  

▷ 재료
호주청정우 부챗살(샤부샤부용) 600g, 파프리카 주황, 노랑 각 1개씩, 양파 1/2개, 무순 30g, 팽이버섯 60g, 잣 2 큰 술,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법
1. 깨끗이 씻은 파프리카는 씨와 꼭지를 제거한 후 양파와 함께 곱게 채 썰고, 무순은 지저분한 끝부분을 다듬고, 팽이버섯은 밑동을 제거한 후 낱낱이 뜯고 잣은 곱게 다져 놓는다.
2. 부챗살에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간해 놓는다.
2. (2)의 부챗살에 (1)의 재료들을 조금씩 넣고 돌돌 만다. 
4. 달군 팬에 (3)을 넣고 굴려가면서 골고루 익힌 후 준비된 접시에 담고 잣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 소고기뭇국
   
▷ 재료
호주청정우 양지 500g, 무 300g, 물 7컵, 대파 1대, 소금 약간, 고기 양념(국간장 1 큰 술, 다진 마늘 1 작은 술, 후춧가루 약간)
  
▷ 만드는 법
1. 양지는 찬물에 30분 정도 담가 핏물을 빼고, 깨끗이 씻은 무는 나박 썰고, 대파는 송송 썬다.
2. 냄비에 찬물과 양지를 넣고 30~35분 거품을 걷어내면서 끓여 육수를 만든다.
3. (2)의 양지를 건져내어 무와 비슷한 크기로 썬 후 고기 양념 재료를 넣고 조물조물 버무린다.
4. 육수에 무를 넣고 끓여 무가 투명해지면 (3)을 넣고 한소끔 더 끓인 후 대파를 넣고 소금으로 간하여 완성한다.
  
 
◇ 참나물 겉절이를 곁들인 토시살 구이
  
▷ 재료
호주청정우 토시살 600g, 참나물 180g, 양파 1개, 통깨 약간, 소금 약간, 후춧가루 약간, 고춧가루 3 큰 술, 멸치 액젓 2 큰 술, 매실청 1 큰 술, 참기름 1 작은 술
  
▷ 레시피
1. 토시살은 키친타월에 올려 핏물을 제거한 후 소금과 후춧가루를 뿌려 간해 놓는다.
2. 깨끗이 씻은 참나물은 잎은 뜯고 줄기는 5㎝ 길이로 썰고 양파는 채 썬다.
3. 달군 팬에 토시살을 넣어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4. (2)에 겉절이 양념재료들을 넣어 골고루 버무린다.
5. 준비된 그릇에 토시살을 둘러 담고 가운데 (4)를 보기 좋게 담은 후 통깨를 뿌려 완성한다.
  
tip. 참나물을 너무 오래 버무리면 숨이 빨리 죽기 때문에 양념들이 골고루 묻을 정도로만 가볍게 섞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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