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직격인터뷰] '1위 올킬' 트와이스 "좋은 가사 써준 휘성 고마워"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18-07-10 11:07 송고 | 2018-07-10 12:02 최종수정
© News1
그룹 트와이스가 서머송으로 차트 1위를 올킬했다.

트와이스(TWICE)가 스페셜 2집 앨범 '서머 나잇(Summer Nights)'의 타이틀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Dance The Night Away)로 '서머퀸' 등극을 알렸다. 이 곡으로 국내 7개 주요 음원 차트를 '올킬'하며 9연속 인기홈런을 날렸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선배 가수 휘성이 작사를 맡아 '트와이스 X 휘성' 조합이 성사된 가운데 휘성 특유의 감각적인 노랫말과 트와이스만의 상큼, 발랄한 에너지가 만나 특별한 시너지를 이뤘다.

이에 트와이스는 10일 뉴스1에 "처음으로 여름에 컴백하게 됐는데 언제나 이렇게 많은 사랑 주시는 우리 원스를 비롯한 많은 팬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좋은 가사 써주신 휘성 선배님께도 감사드린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이어 "무더운 날씨지만, '댄스 더 나잇 어웨이'와 함께 시원한 여름 보내실 수 있으면 좋겠다. 이번 여름 활동도 열심히 하겠다"고 각오를 다졌다.

새 앨범 '서머 나잇'은 10일 오전 기준 홍콩, 말레이시아, 필리핀 등 해외 7개 지역 아이튠즈 앨범 차트 정상에 올랐다.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10일 오전 기준 홍콩, 태국, 싱가포르 등 해외 6개 지역 아이튠즈 송차트에서 1위를 기록했다. 일본에서는 신보 '서머 나잇'의 신곡들 '댄스 더 나잇 어웨이', '칠렉스(CHILLAX)', '샷 스루 더 하트(Shot thru the heart)' 음원이 현지 라인뮤직 톱100차트서 1, 2, 3위를 차지하며 차트 줄세우기 파워를 과시했다.

9일 오후 6시 음원과 함께 선보인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뮤직비디오는 공개 12시간 만에 유튜브 조회수 1588만뷰를 돌파, 전작들인 '하트 셰이커(Heart Shaker)'와 '왓 이즈 러브?(What is Love?)' 조회수 추이를 앞당기며 자체 최고 기록을 수립 중이다. 데뷔곡부터 '왓 이즈 러브?'MV에 이르기까지 8연속 1억뷰 돌파를 기록중인 가운데 첫 서머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로 '9연속 1억뷰 돌파' 신기록 수립에도 청신호를 켰다.

트와이스의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는 특별한 행복을 품고 살아가는 아홉 멤버들의 청춘을 표현한 업템포 팝곡이다. 트와이스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담아내면서 한여름 무더위를 싹 가시게 할 만큼 시원하고 청량한 느낌을 자아낸다.

트와이스는 새 앨범 '서머 나잇'과 신곡 '댄스 더 나잇 어웨이' 발매를 기념해 지난 9일 오후 8시 네이버 스페셜 V LIVE를 진행하고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했다. 해당 방송을 통해 트와이스는 한여름밤 해변의 낭만적인 분위기를 연출한 세트를 배경으로 '댄스 더 나잇 어웨이' 안무를 선보이고, 팬들의 꾸준한 사랑에 감사함을 전했다.


hmh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