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월드컵] '중원 싸움' 모드리치vs골로빈…크로아티아-러시아 명단 공개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2018-07-08 02:05 송고
크로아티아의 루카 모드리치(왼쪽)와 러시아의 알렉산드르 골로빈. © AFP=News1
크로아티아의 루카 모드리치(왼쪽)와 러시아의 알렉산드르 골로빈. © AFP=News1

세계 최고의 중앙 미드필더로 평가받는 크로아티아의 루카 모드리치와 러시아의 '신성' 알렉산드르 골로빈이 중원 맞대결을 펼친다.
8일 오전 3시(이하 한국시간) 러시아 소치의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18 국제축구연맹(IFFA) 러시아 월드컵 8강전을 앞둔 크로아티아와 러시아가 선발 명단을 공개했다.

크로아티아는 러시아를 상대로 공격적인 선발 라인업을 들고 나섰다. 지난 2일 덴마크와의 16강전 선발로 출전했던 중앙 미드필더 마르셀로 브로조비치를 빼고 공격수 안드레이 크라마리치를 선발로 내세워 공격을 강화했다.  

브로조비치가 빠진 크로아티아의 중원은 헌신적인 이반 라키티치와 함께 '주장'이자 에이스인 모드리치가 책임진다. 모드리치는 크로아티아에 없어서는 안 될 전력의 핵이다. 모드리치는 이번 대회에서 2골을 넣을 뿐만 아니라 패스 줄기 역할을 하는 등 팀 전술의 중심 역할을 맡고 있다.  

러시아 역시 공격적으로 나섰다. 스페인과의 16강전에 선발로 출전했던 '베테랑' 유리 지르코프를 대신, 이번 대회에서 3골을 기록 중인 데니스 체리셰프를 선발로 내보냈다.
또한 팀 공격에 큰 영향을 미치는 골로빈에게 공격형 미드필더 역할을 맡겼다. 골로빈은 이번 대회에서 1골 2도움을 기록 중이다. 왕성한 활동량과 정확한 킥을 앞세워 러시아에 없어서는 안 될 키 플레이어로 평가받고 있다.

△크로아티아 선발 출전 명단
GK = 다니엘 수바시치(모나코)
DF = 시메 브르살리코(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데얀 로브렌(리버풀), 도마고이 비다(베식타스), 이반 스트리니치(삼프도리아)
MF = 이반 라키티치(바르셀로나), 루카 모드리치(레알 마드리드), 이반 페리시치(인터 밀란), 안테 레비치(프랑크푸르트), 안드레이 크라마리치(호펜하임)
FW = 마리오 만주키치(유벤투스)

△러시아 선발 출전 명단
GK = 이고르 아킨페프(CSKA모스크바)
DF = 마리오 페르난데스, 세르게이 이그나셰비치(이상 CSKA 모스크바), 일리야 쿠테포프(스파르타크 모스크바), 표도르 쿠드라쇼프(루빈 카잔)
MF = 로만 조브닌, 알렉산드르 사메도프(이상 스파르타크 모스크바), 달레르 쿠자예프(제니트), 알렉산드르 골로빈(CSKA 모스크바), 데니스 셰리체프(비야레알)
FW = 아르템 주바(아르세날 툴라)


dyk060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