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월드컵] 신데렐라로 떠오른 조현우, 대단한 '아내 사랑' 눈길

(서울=뉴스1) 정명의 기자 | 2018-06-28 06:39 송고
축구대표팀 조현우가 27일 오후(현지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F조 최종전 독일과의 경기에서 김영권의 득점 순간 두 팔을 벌러 환호하고 있다. 2018.6.2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축구대표팀 조현우가 27일 오후(현지시간) 러시아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러시아월드컵 F조 최종전 독일과의 경기에서 김영권의 득점 순간 두 팔을 벌러 환호하고 있다. 2018.6.27/뉴스1 © News1 오대일 기자

2018 러시아 월드컵에서 깜짝 스타로 떠오른 골키퍼 조현우(대구 FC)의 아내 사랑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한국은 27일(한국시간) 러시아 카잔의 카잔 아레나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 리그 최종 3차전에서 '디펜딩 챔피언' 독일을 2-0으로 완파했다.

이번 대회에서  주전 골키퍼로 깜짝 발탁된 조현우는 이날 독일의 유효 슈팅 6개를 막아내면서 무실점을 기록, 경기 최우수 선수로 뽑혔다.

베테랑 김진현(세레소 오사카), 김승규(비셀 고베)를 제치고 이번 대회 첫 경기 스웨덴전에 선발 출전한 조현우는 대회 기간 내내 맹활약하며 신태용호의 신데렐라로 각광 받았다.

이날 경기를 마친 뒤 조현우는 "선수들과 '독일이 세계 1위지만, 주눅들지 말고 이길 수 있는 경기를 하자고 얘기했다"며 "정말 힘들었을 아내에게 고맙고, 저를 응원해주신 대구시민, 대한민국 국민께 정말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번 대회를 통해 전국구 스타로 발돋움한 조현우이지만 그로 인한 아픔도 있었다. 일부 네티즌들이 아내 이희영 씨의 SNS에 딸의 외모를 비하하는 글을 남겨 이 씨가 SNS 계정을 폐쇄하는 일이 벌어졌기 때문이다.

조현우만큼 조현우의 아내도 대회 기간 중 마음고생을 많이 했다. 조현우가 인터뷰에 아내를 언급한 이유다.

조현우는 아내의 얼굴 사진을 팔에 새겨넣은 문신으로도 화제를 모았다. "아내를 사랑하는 의미다. 경기 때도 함께 있는 것 같아 힘이 된다"고 조현우는 문신의 이유를 설명했다.

조현우의 SNS를 들여다보면 그의 대단한 아내 사랑이 잘 드러난다. SNS에 올라온 사진 대부분이 아내의 사진이며 "사랑해"라는 표현 또는 하트 이모티콘이 곳곳에 눈에 띈다.

최근 조현우가 SNS에 올린 아내의 사진에는 "나보다 더 고생한 그녀. 더 고생해줘 사랑해"라는 코멘트가 달려 있다. 월드컵 기간 동안 멀리 떨어져 각자 힘든 시간을 보냈던 부부가 다시 만날 날도 멀지 않았다.


doctorj@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