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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14년 연속 1위…'글로벌고객만족도' 조사

'2018 GCSI' 조사 항공여객운송부문 부동의 1위

(서울=뉴스1) 조재현 기자 | 2018-06-27 14:49 송고
(대한항공 제공) © News1
(대한항공 제공) © News1

대한항공이 글로벌경영협회가 주관하는 '2018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조사에서 항공여객운송서비스부문 14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글로벌고객만족도는 글로벌경영협회와 다국적 컨설팅그룹인 일본능률협회컨설팅에서 고객 만족도를 측정하는 지표이다. 고객 만족 요소, 고객 가치, 글로벌 역량 등의 요소를 평가해 매년 부문별 최우수 기업을 선정한다.
대한항공은 "편리한 노선망, 고품격 서비스, 지속적인 친환경 고효율 항공기 도입 등의 노력을 인정받은 것"이라고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대한항공은 국내 항공업계 최초로 미국 델타항공과 태평양 노선 조인트벤처 협정을 체결했다. 이를 통해 미주 내 290여개 도시와 아시아 내 80여개 도시를 연결하는 다양한 스케줄 및 노선을 제공하고 있다. 

대한항공은 지난해 스페인 바르셀로나 신규 취항에 이어, 올해 9월에는 크로아티아의 수도 자그레브에 새롭게 취항한다.
회사 관계자는 "글로벌 선도 항공사로서 고객 감동과 가치 창출을 최우선 목표로 삼아 서비스 향상을 위한 변화와 발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8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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