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프리미엄 특화설계로 차별화 선보이는 브랜드 아파트 인기

(서울=뉴스1) 김수경 기자 | 2018-06-27 14:17 송고
© News1

높은 인지도와 우수한 상품성을 갖춘 ‘브랜드’ 아파트의 인기는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아파트 브랜드는 주택 구매를 결정하는 데 있어 중요한 요소로 자리하고 있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브랜드일수록 지역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

더욱이 시세가 오를 때 가격이 더 상승하고, 불황일 때는 상대적으로 하락 폭이 적어 실수요자는 물론 투자자들에게도 주목 받는다. 정확한 수치의 영향력을 검증하긴 어렵지만 분명한 것은 아파트를 고를 때 수요자들에게 브랜드는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한다는 점이다.

부동산관계자는 “대형 건설사가 짓는 아파트의 경우 평면설계와 커뮤니티시설, 조경 등이 뛰어나다는 인식이 자리잡으면서 대형 건설사의 아파트를 선호하는 소비자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며 “브랜드 아파트는 상대적으로 상품이나 커뮤니티, 조경 등에 더 공을 들이고 신경쓰기 때문에 향후 투자가치는 물론 주거 만족도까지 높게 나타나는 경향을 보인다”고 설명했다.

최근 포스코건설과 롯데건설은 ‘더샵’과 ‘캐슬’의 더블 브랜드 아파트 ‘의왕 더샵캐슬’을 선보임에 있어 브랜드에 걸맞은 특화설계를 적용할 계획을 밝혀 주목 받고 있다. 경기 의왕시 오전동에 오전‘가’구역을 재건축하는 의왕 더샵캐슬의 규모는 지하 3층~지상 최고 38층, 8개 동, 전용면적 59~113㎡, 총 941가구다.

전 세대 남향 위주 배치로 채광과 통풍을 극대화한 것은 물론 단지를 일자형으로 배치해 상대적으로 세대간 간섭이 적도록 신경 썼다. 더불어 보행자의 안전과 쾌적한 주거환경을 고려해 100% 지하주차장(근생 및 비상차량 제외)을 도입할 예정이다.

지상 주차공간을 마련하지 않은 자연친화적인 단지로 그 자리에 다양한 조경시설을 배치해 입주민들의 주거 쾌적성을 높일 것으로 보인다. 실제 단지 둘레를 따라 산책로를 조성해 입주민들이 가벼운 산책과 여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단지 곳곳에는 운동시설 및 휴식공간과 아이들을 위한 테마 놀이터 등이 조성되며, 더블 브랜드 아파트로서 우수한 커뮤니티 시설을 마련한다.

입주민들의 건강을 위한 피트니스센터를 비롯해 GX룸, 골프연습장, 탁구장, 샤워실 등 운동시설과 키즈룸, 북카페, 독서실 등 아이들의 창의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공간이 대표적이다. 북카페는 키즈룸과 연계돼 있고, 관리실이 함께 조성돼 관리가 용이하며, 단지 내에 어린이집과 경로당이 조성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보안, 에너지 절감 및 디지털 시스템으로 입주민의 편의를 도모하는 스마트 시스템도 도입된다. 단지 곳곳에는 210만 화소의 CCTV 카메라를 설치하고, 3선 보안 시스템과 비상벨을 설치해 위급상황 시 신속한 대처가 가능하도록 했다. 세대 내 에너지 소비 절감이 가능하도록 원격검침 시스템, 대기전력차단 시스템, 태양광 발전시스템, LED 조명 등 에너지 절감 시스템이 도입된다.

의왕 더샵캐슬 견본주택은 경기 의왕시 경수대로 424에 마련돼 있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