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대전ㆍ충남

충남대-KAIST, 전국 고교 동아리 소프트웨어 대회 개최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18-06-25 11:20 송고
2017년 전국 고교 동아리 소프트웨어 경진대회 모습 © News1

충남대와 KAIST가 공동 개최하는 ‘SW중심대학과 함께하는 제3회 전국 고등학교 동아리 소프트웨어(SW) 경진대회’ 예선대회 접수가 7월 18~26일 진행된다. 

올해 대회의 프로젝트 주제는 ‘소프트웨어를 통한 일상생활 속의 아이디어 실현’이다. 현재 일반고, 특성화고, 자율고(자사고, 자공고), 특목고(외고, 마이스터고, 과학고, 영재고, 체육고 포함) 등 모든 유형의 전국 고등학교 교내 SW 관련 동아리에 소속된 학생으로서 3~5명 단위의 프로젝트 팀을 구성해 참가가 가능하다.

대회 참가를 원하는 학생들은 참가신청서와 소프트웨어 개발계획서를 이메일과 우편으로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에 제출하면 된다. 대회 참가에 필요한 각종 양식 및 자세한 접수 방법은 충남대 SW중심대학사업단 홈페이지와 KAIST SW교육센터 홈페이지에 안내돼 있다.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서 심사를 통해 본선 진출 팀들을 선발해 8월3일 충남대 SW중심대학 사업단 홈페이지에 결과를 발표한다.

본선 진출팀들은 제출한 소프트웨어 개발 계획서에 따라 SW를 구현, 11월3일 본선 대회(장소: 충남대학교 정심화국제문화회관)의 팀별 전시 부스에서 프로젝트 결과물을 발표하게 된다.

본선 진출 팀 중, 우수 프로젝트팀들을 선정해 충남대와 KAIST 총장이 공동으로 시상할 예정이며, 수상 팀에는 총 1000만원 상당의 상장 및 부상이 제공된다.


pcs42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