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항공우주산업 정책토론회, 27일 국회의원회관서 개최

항공우주산업을 조망하고 발전 비전 제시

(부산ㆍ경남=뉴스1) 이경구 기자 | 2018-06-24 13:50 송고
항공우주산업 정책토론회 포스터(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제공)© News1
항공우주산업 정책토론회 포스터(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제공)© News1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는 차기 주력산업으로 떠오르는 항공우주산업을 조망하고 발전 비전을 제시하는 항공우주산업 정책토론회가 27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 제2세미나실에서 개최된다고 24일 밝혔다.
토론회는 더불어민주당 송영길 의원(인천 계양을)과 제윤경 의원(경남 사천·하동·남해 지역위원장)이 공동주최하고 한국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등이 주관한다.

이번 토론회는 항공우주산업 육성을 통해 일자리와 미래먹거리를 만들어 내기 위한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유영민 장관, 항공우주산업진흥협회 김조원 회장을 비롯해 기획재정부·산업통상자원부 담당 과장, 유관부처 및 전문가 등 100여명이 참석해 항공우주산업 발전전략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인하대 최기영 교수가 '항공우주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제언'의 주제를 발표를 한다.이어 세종대 이경태 교수를 좌장으로 패널토론이 진행된다.
페널에는 기획재정부 천재호 지역경제정책과장,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김민표 원천기술과장, 산업통상자원부 박종원 자동차항공과장, 항공우주연구원 이해창 본부장, 인천산학융합원 이성택 고문 및 항공우주협회 신만희 이사 등이 참석해 항공우주산업의 현안 및 육성을 위한 개선과제 등에 대해 토론 할 계획이다.


kglee63@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