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월드컵] '제디낙 PK동점골' 호주, 덴마크와 1-1 무승부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2018-06-21 22:56 송고
호주 선수들이 21일(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의 사마라 아레나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C조 조별예선 2차전에서 동점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 AFP=News1
호주 선수들이 21일(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의 사마라 아레나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C조 조별예선 2차전에서 동점골을 넣은 뒤 기뻐하고 있다. © AFP=News1

국제축구연맹(FIFA) 랭킹 36위 호주가 12위 덴마크를 상대로 경기를 주도했지만 골 결정력 부족으로 아쉽게 무승부에 그쳤다.  

호주는 21일(한국시간) 러시아 사마라의 사마라 아레나에서 열린 덴마크와의 2018 FIFA 러시아 월드컵 C조 조별예선 2차전에서 1-1로 비겼다.

이로써 호주는 1무 1패(승점1)가 되면서 16강 진출에 대한 실낱같은 희망을 남겨뒀다. 덴마크는 1승 1무(승점4)로 한 경기를 덜 치른 프랑스(1승·승점3)를 제치고 조 1위가 됐다.

출발은 덴마크가 좋았다. 덴마크는 경기 시작 7분 만에 나온 '에이스' 크리스티안 에릭센의 선제 골로 리드를 잡았다. 덴마크는 호주 진영에서 공을 차단한 뒤 바로 공격으로 이어갔다. 에릭센은 니콜라 외르겐센이 내준 공을 잡지 않고 다이렉트 왼발 발리 슈팅으로 호주의 골망을 흔들었다.

호주는 측면 공격을 통해 반격에 나섰지만 크로스가 번번이 덴마크의 수비수들에게 끊기면서 제대로 된 슈팅을 기록하지 못했다.

꾸준히 덴마크의 골문을 노리던 호주는 전반 39분 비디오 판독(VAR)으로 페널티킥을 획득했다. 주심은 앞서 코너킥 상황에서 요세프 풀센의 손에 공이 맞은 것을 VAR로 확인, 호주의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풀센은 핸드볼로 경고를 받아 경고 누적으로 프랑스와의 3차전에 뛸 수 없게 됐다.

호주의 키커로 나선 마일 제디낙은 침착하게 동점골을 넣으면서 프랑스와의 1차전에 이어 2경기 연속 페널티킥으로 골을 기록했다. 

후반전 들어 두 팀은 빠르게 공격을 주고받으면서 팽팽한 경기를 펼쳤다. 하지만 양 팀 모두 마지막 크로스, 슈팅의 정확도가 떨어져 누구도 앞서 나가지 못했다.

시간이 흐르면서 경기의 주도권은 호주가 잡기 시작했다. 이에 덴마크가 후반 13분 풀센을 빼고 마르틴 브라이트바이테를 투입, 먼저 교체 카드를 꺼내면서 반격을 노렸다.

덴마크의 선수 교체 효과는 없었다. 오히려 호주가 애런 무이, 톰 로기치의 중거리 슈팅이 연속해서 나오는 등 더 많은 위협적인 장면을 만들었다.

분위기가 좋던 호주는 후반 30분 최전방 공격수 앤드루 나부트가 불의의 어깨 부상을 당하는 악재가 발생했다. 호주는 바로 토미 유리치를 투입했다.

그러나 호주는 흔들리지 않고 전열을 정비, 계속해서 덴마크를 몰아부쳤다. 그러나 최근 6경기 연속 무실점을 기록했던 덴마크의 카스퍼 슈마이켈은 쉽게 뚫리지 않았다. 위기 순간 마다 슈마이켈은 선방을 펼치면서 더 이상 실점을 내주지 않고 팀을 지켜냈다.


dyk0609@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