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탭플레이커피, 초보창업자 위한 안정적인 입지 선정 노하우 공개

(서울=뉴스1) 김수경 기자 | 2018-05-21 14:45 송고
© News1
© News1

창업 과정의 크고 작은 위험 요소를 최소화하며 안정성 있게 매장을 운영하기 위해서는 좋은 상권의 선점이 중요하다.

커피프랜차이즈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로드 상권은 업종 보호가 되지 않아 경쟁이 치열하다. 특히 새로운 아이템으로 시작해도 곧 경쟁 업체들이 생겨나 매출에 위협을 받기 때문에 로드 상권보다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한 특수상권이 예비 창업자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특수상권이란 일반 상권과 달리 유동 인구가 보장된 백화점, 대형마트, 병원, 극장 등 특수한 점포입지를 뜻한다. 이러한 특수상권은 상권 자체에서 업종을 보호하며 입점시키고, 계절이나 날씨의 영향을 적게 받아 연중 꾸준한 고객을 확보할 수 있어 안정적이다.

하지만 예비창업자 혼자 특수상권에 입점하기엔 정보력이 부족해 어려움이 따를 뿐 아니라 혼자서 준비하더라도 많은 시간과 노력이 소모된다. 이에 특수상권 입점 루트를 확보한 프랜차이즈나 특수상권에서 좋은 성과를 보이고 있는 아이템을 찾는 사람들이 많다.

이러한 가운데 커피프랜차이즈 브랜드 ‘탭플레이커피’는 로드숍보다 특수상권 내에 입점해 운영되고 있는 매장이 많아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모기업인 유아동 전문 패션 그룹 ‘해피랜드코퍼레이션_해피랜드 F&B’의 체계적인 인프라를 바탕으로 특수상권 내 입점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탭플레이커피는 모기업의 전문화된 경영 시스템을 표방한 체계적인 가맹관리로 특수상권 내 입점된 매장의 매출 또한 높다. 프랜차이즈 전문가들로 구성된 가맹관리 시스템을 구축해 매장에 1:1 전담 슈퍼바이저를 파견하고 상권 및 시즌에 따른 매출 분석을 통해 매장을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그뿐만 아니라 외식 트렌드 분석을 통해 지속적으로 분기별 신메뉴를 개발해 4계절 내내 안정적인 수익 모델을 제시한다. 일반적인 커피 메뉴 외에 탭플레이 시그니처인 아인슈패너, 몽글티라미수라떼, 모히또라떼 등 독특한 메뉴 구성이 SNS에서 인기를 끌며 매출 상승 견인 역할을 하고 있다.

일반 저가 커피 프랜차이즈의 경우 저렴한 원두를 사용하는 것이 대부분이지만 탭플레이커피는 100% HACCP 인증을 받은 아라비카 원두를 사용해 고품질의 커피를 제공한다는 것도 큰 경쟁력으로 작용한다.

한편 탭플레이커피는 카페창업 시 본사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업종 변경, 리뉴얼 창업 시 가맹비, 교육비, 커피머신, 기타 사인물 등의 창업비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특전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nohsm@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