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

뉴욕에서 한 달간 펼쳐지는 '무지갯빛' 축제

성소수자들의 축제 'NYC 프라이드'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18-05-18 09:46 송고
NYC 프라이드. 뉴욕관광청 제공
NYC 프라이드. 뉴욕관광청 제공

6월 한 달간 뉴욕 도시는 무지갯빛으로 물든다.

뉴욕은 전 세계 성소수자들(LGBTQ)이 가장 사랑하는 도시 중 하나다. 다가오는 6월엔 도시 전역에서 성소수자들의 축제인 'NYC 프라이드'가 개최된다.
   
NYC 프라이드 축제 기간엔 성 소수자 들뿐만 아니라 성 소수자들의 지지자들이 펼치는 다채로운 문화 공연 등이 맨해튼, 브루클린, 퀸즈, 브롱크스, 스태든 아일랜드 등 뉴욕 시 5개 자치구에서 열린다.
올해 NYC 프라이드의 대표 행사는 다음과 같다. 자세한 사항은 축제 공식홈페이지(www.NYCpride.org)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NYC 프라이드에서 만날 수 있는 화려한 퍼레이드
NYC 프라이드에서 만날 수 있는 화려한 퍼레이드

◇맨해튼

6월24일 오후 12시부터 성 소수자 인권 대변을 위해 1969년 진행된 스톤월 시위를 재현한 '프라이드 행진'이 7번가와 16 스트리트가 만나는 지점에서 시작된다. 23일과 24일 양일간엔 피어97 부두 위에서 '뉴욕 프라이드 아일랜드' 공연이 열리며 카일리 미노그, 토브 로, 빅 프리디아 등 세계적인 가수들이 대거 참여한다. 

◇브루클린

6월4일부터 9일까지 '제22회 브루클린 프라이드' 축제가 열린다. 코메디 나이트, 아이스크림 데이, 영화의 밤 등 누구나 무료로 참가할 수 있는 다채로운 행사가 열리며 6일엔 행사의 하이라이트인 'NYC런 마라톤'이 열린다. 마라톤은 홈페이지(NYCRuns.com)에서 사전 등록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퀸즈 

6월3일 오후 12시부터 6시까지 '제26회 퀸즈 프라이드' 축제가 개최된다. 성 소수자에 대한 인식을 높이기 위한 행진 및 베스트 드레서 선발 대회를 포함, 이색 다문화 페스티벌이 마련된다.
◇브롱크스

6월17일 브롱크스에선 성 소수자들의 인권 문제를 비롯해 브롱크스 지역 사회 발전과 다양성을 다루는 교육적인 행사들이 진행된다.

◇스태튼 아일랜드

NYC 프라이드 축제의 본격적인 시작에 앞서, 축제의 서막을 알리는 사전 행사가 5월19일 정오부터 오후 5시까지 스태튼 아일랜드의 스너그 하버 문화 센터 & 식물원에서 열린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