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여기어때, ISMS '취득'…"보안성 인정받았다"

(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2018-05-16 14:36 송고 | 2018-05-17 10:33 최종수정
© News1
© News1

숙박 020 서비스업체 여기어때가 정부가 관리하는 보안인증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를 취득했다고 16일 밝혔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보증하는 보안인증이다. 기업에서 운영 중인 정보보호 시스템(관리적·기술적)의 적합성과 공신력을 평가해 인증하고 있다.

여기어때는 지난해 정보보안팀을 신설하고, 국제공인정보시스템 보안전문가협회인 한국CISSP협회 사이버 포렌식 연구팀장을 거친 백제현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를 영입해 관리적·기술적 보안 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여기어때는 직원 개개인에 대한 정보보안 의식 강화를 위해 내부 교육도 대폭 확대했다. 정보보안팀을 통해 생활보안가이드를 자체 제작하고 신규 입사직원과 협력기업 직원 대상으로 CISO가 직접 대면 보안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더불어 지난해부터 회원정보와 예약정보의 분리 보관 및 암호화도 시행했다. 예약 정보시 실명과 실제 전화번호가 아닌 '닉네임'과 '가상전화번호'로 대체했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구성원의 보안의식을 강화해 '정보보안'이 분산화된 공동의 책임이라는 인식을 심고 있다"며 "앞으로도 '속도 중심'에서 '속도와 방향'을 함께 고려하는 업무 프로세스로 변화해나갈 것"이라고 했다.


lsh5998688@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