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한의학硏, 대통령 표창 수상…IP 경영도입·국가산업경제 발전기여

(대전ㆍ충남=뉴스1) 김태진 기자 | 2018-05-16 11:11 송고
한국한의학연구원 CI© News1
한국한의학연구원 CI© News1

한국한의학연구원(원장 김종열·KIOM)은 16일 오후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열리는‘제53회 발명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한다고 밝혔다.

한의학연은 IP(지식재산) 경영 도입을 통해 우수 발명을 장려하고, 기업 기술경쟁력 제고와 국가 산업경제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한의학연은 1998년부터 직무발명제도를 운영하면서 법률에 근거한  직무발명 및 기술이전 보상(발명자 및 기여자)을 실시해 연구자의 발명동기부여 강화 및 우수발명 창출에 앞장서 왔다.

한의학연은 연구 성과의 효율적인 관리 및 연구 성과 확산을 위해 우수 IP 발굴, 창출, 기술가치 제고, 기술마케팅, 기술이전, 사후관리 등을 포괄하는 ‘IP 경영 전주기 운영 시스템(KIOM IPMS)’ 모델을 확립, 우수발명 창출 및 연구 성과의 지속 확산에 기여했다.

한의학연 송성환 표준성과확산팀장은 이날 IP 경영모델 확립, 직무발명제도 운영, 우수발명의 사업화 등을 통해 한의학연의 지식재산권제도 강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김종열 원장은 “한의약 연구개발 성과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지식재산으로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며 “한의약 우수 치료 기술 개발과 상용화로 국가경쟁력 제고에 기여할 것이다”고 말했다.

송성환 표준성과확산팀장© News1
송성환 표준성과확산팀장© News1



memory444444@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