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전국 > 경기

가천대, SW 전문 기업과 채용 연계형 인턴십 운영

소프트웨어학과·경영학부·금융수학과 등 연 20여명 규모

(성남=뉴스1) 김평석 기자 | 2018-05-14 16:16 송고
가천대학교와 엠로는 지난 8일 대학 가천관 중회의실에서 채용 연계형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운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왼쪽 다섯 번째부터 엠로 송재민 대표이사, 이길여 가천대 총장)(가천대 제공)© News1
가천대학교는 소프트웨어 전문 기업들과 손잡고 매년 20여명 규모의 채용 연계형 인턴십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를 위해 가천대는 지난 8일 엠로와 대학 가천관 중회의실에서 채용 연계형 소프트웨어 교육과정 운영 양해각서를 체결했다.

또 15일에는 DSPOne과 17·18일에는 더존ICT그룹, 마인즈랩과 각각 MOU를 체결한다.

가천대는 이들 네 기업과 협력해 소프트웨어학과 뿐 아니라 경영학과, 공과계열 학과, 응용통계학과, 금융수학과 등으로 인턴십을 확대하기로 했다.   

이들 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은 소프트웨어학과가 기업과 협력해 개설·운영하는 소프트웨어 기초 교육과정을 이수하게 된다.

이어 4학년 여름방학 중 기업에서 인턴십을 수행하고 그 결과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된다.

채용인원의 1.5배를 인턴십으로 선발한 뒤 관련 절차에 따라 정규직으로 채용하는 방식이다. 

엠로와 더존ICT그룹은 지금까지 각각 5년, 3년 연속으로 매년 가천대 소프트웨어학과 학생 3명을 채용 연계형 인턴십으로 선발해 정직원으로 채용했다.

이런 신뢰를 바탕으로 가천대와 이들 두 기업은 이번에 MOU 체결을 하게 됐다.

가천대 소프트웨어학과는 실무 중심형 교육과정을 운영, 졸업생 취업률이 90%에 이르고 있다. 지난해 네이버와 삼성전자에 각각 4명, 3명이 입사하기도 했다.

가천대는 금융수학과, 경영학부, 디자인전공 등 16개 학과의 전공 교과과정에 8개 이상의 소프트웨어 과목을 전공과목으로 포함해 소프트웨어융합 학과로 운영하고 있다.

이들 학과의 소프트웨어 전공 교육과정은 빅데이터, 디자인, 시뮬레이션, 헬스케어IT, 경영IT, 핀텍 등 6개 영역 중 하나로 특화돼 있다.

김원 소프트웨어중심대학 사업단장은 “가천대는 채용 후 소프트웨어 기초 재교육 없이 바로 업무에 투입될 수 있는 우수한 소프트웨어 융합 인재를 키우고 있다”고 말했다.


ad2000s@


SPONSOR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