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박주선 "文정부·與, 남북관계 그림자에 울부짖는 민생 외면"

"드루킹 특검과 의원직 사직 처리 함께 처리돼야"

(서울=뉴스1) 박응진 기자, 이형진 기자 | 2018-05-14 09:39 송고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1년 평가 토론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2018.5.9/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가 9일 서울 여의도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문재인 정부 국정운영 1년 평가 토론회'에서 축사하고 있다. 2018.5.9/뉴스1 © News1 안은나 기자

박주선 바른미래당 공동대표는 14일 "판문점 선언부터 북미 정상회담에 이르기까지 북한 풍계리 핵실험장 파괴된다 하니 모든 언론이 남북관계에 주력하는데, 그 그림자의 이면에 가려져 울부짖는 민생의 소리를 문재인 정부와 더불어민주당은 외면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박 대표는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의에 참석해 "나라 다운 나라 만들겠다는 문재인 대통령이 적폐청산, 일자리 창출을 국정 2대 목표로 제시했지만, 이 마당에 과연 적폐청산 자격이나 원칙이 있는 것인가"라고 반문하면서 이처럼 밝혔다.

박 대표는 "청와대에 일자리 상황판을 만들면서 요란스럽게 홍보하더니 1년이 지나도록 일자리 상황판의 일자리가 증가했는지, 감소했는지 (알 수가 없다)"며 "일자리 상황판이라도 국민에게 보여줘야 찢어지고 갈라진 서러운 민심을 달랠 수 있지 않나"라고 지적했다.

또한 "하루라도 빨리 (드루킹) 특검을 받아 나라나운 나라를 만들고 적폐청산에 문 대통령이 앞장서주고, 새로 선출된 홍영표 원내대표의 인식, 발상을 전환해 역할해주길 기대한다"며 6·13 지방선거 출마 의원직 사직 처리 건이 특검과 함께 처리돼야 한다고 봤다.

북한이 풍계리 핵실험장 폐쇄와 관련해 전문가를 초청하지 않은 데 대해서는 "이미 핵무기를 무기화했다고 공언하는 북한이 과연 핵무기를 얼마나 만들었고, 핵무기 만들기 위해 우라늄을 얼마나 사용했는지, 폭파되기 직전 전문가들의 검증이 절대 필요하다"고 언급했다.
이어 "(그런데 북한이) 전문가를 배제한 것은 무기화된 핵무기를 은폐하기 위해서, 완전한 비핵화가 아닌 은폐한 비핵화를 하기 위함이라는 오해가 든다"며 "문 대통령이 직통전화로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통화한다는데, 통화해서라도 전문가가 초청되게 부탁한다"고 강조했다.

2016년 4월 중국 소재 북한 식당에서 근무하다 집단 탈북한 종업원 13명이 국가정보원의 기획으로 입국했다는 보도에 이어 북송 논란이 제기되는 데 대해서는 "더 이상 인권차원의 문제가 되지 않도록 정부가 확실한 입장을 공표하고 탈북주민 불안감 해소에 정부가 신속히 역할해야 한다"고 말했다.


pej86@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